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재 머스크가 트위터 제한 조치를 발표한 이후로 갑자기 API 초과 제한 오류가 발생하고 있다. 오늘 아침, 엘론 머스크는 트위터가 하루에 읽을 수 있는 트윗 수를 제한한다고 발표했다.

 

트위터가 "극단적인 수준의 데이터 스크래핑과 시스템 조작을 해결하기 위해 일시적인 제한을 두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제 인증되지 않은 신규 트위터 회원은 하루에 400개의 트윗을 볼 수 있으며, 기존 인증되지 않은 회원은 하루에 800개의 트윗을 읽을 수 있다. 인증을 받고 트위터에 월 8달러를 지불하고 인증을 받은 사용자는 매일 8,000개의 트윗을 읽음.

● 실제로 오류 문제 해결한 사례

그치만 이 트위터 API 오류는 의도치 않은 것으로 보이며 앱만 오류가 발생하고, 웹은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다. 그렇다면 웹으로 쉽게 접속하면 되겠지?

● 갤럭시 삼성 인터넷으로 접속

갤럭시 사용하는 분들은 삼성 인터넷으로 트위터를 접속해주자. 웹으로 접속한 트위터는 잘 되니까. 우측 아래나 우측 위를 보면 ≡ 줄 3개 설정이 있을 것이다. 이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창이 뜬다.

● 웹 트위터 생성

여기서 현재 페이지 추가 버튼을 누르고 홈화면을 누르면 홈화면에 웹 트위터로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앱이 하나 생긴다. 정확히 말하면 앱처럼 생긴 바로가기 주소다.

왼쪽이 진짜 플레이스토어로 다운받은 트위터 앱이고, 오른쪽은 삼성 인터넷으로 곧바로 접속할 수 있는 웹 트위터다. 솔직히 웹 트위터도 앱 트위터랑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당분간 API 초과 제한 오류가 해결될 때까지 웹 트위터를 이용하는 것 추천한다.

 

정말 간편한 방법이거든.

● 머스크 발언에 대한 사람들 반응

론 머스크가 트위터 중독자들 제발 밖에 나가서 생활하라고 이런 제한 조치를 하지만, 실제로 트위터 유저들은 밖에 나가기 보다 트위터와 함께 침몰하기를 원하고 있다.

 

특히 다른 SNS를 찾아 떠난 사람들은 다른 SNS 분위기에 적응을 하지 못하고 트위터로 돌아오는 현상이 반복되고 있음. 과연 머스크의 이런 트위터 망치기 행보는 성공할 것인지!? 솔직히 트위터같은 SNS들은 중독자 수준으로 유동성이 높아야 수익이 많아질텐데, 스스로 수익을 망치는 행위를 하는 머스크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