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용~ 짧은 정보로 여러분들의 시간을 절약해주는 Jista입니다.

오늘은 신촌에서 베트남 쌀국수 체인점으로 유명한 포메인을 가봤어요.

학생증 10%할인에 이끌려 들어갔던 포메인의 가격은 정말 프리미엄....가게도 프리미엄이었지만 학생들이 먹기엔 부담스러운 가격이더라구요. 하지만 맛만큼은 정말 베트남에서 만들어 온 듯한 깊은 육수의 베트남 쌀국수였습니다.

가게도 엄청 넓고, 인테리어도 신경쓴 모습이었는데요.

 

신촌 포메인이 어떤 곳인지 보여드릴게요!

가게 외관

신촌 포메인은 연세대학교 정문이랑 진짜 가깝고 올리브영 바로 윗층에 있어 눈에 띄어요.

창문쪽에는 연대생, 이대생 학생증 제시시 10%할인이라는 문구가 있어요. 이거에 넘어가다니...ㅠㅠ

베트남 쌀국수 체인점의 특징! 초록색 마크가 보이는데요.

뭔가 월남쌈 해먹어야 할 것 같은 로고입니다.

가게 내부

가게 내부는 정말 큼직합니다. 몇명이 와도 웨이팅 할 걱정은 없겠다 싶어요.

또한 벽면과 테이블 색을 보면 같은 목재를 사용해서 통일감이 있구요.

조명 또한 반딧불이 마냥 둥둥 떠있어서 너무 아름답습니다.

테이블 배치와 조명 배치가 같은 간격으로 딱딱 배열되어있으니까 안정감이 느껴져요 ㅋㅋㅋ

비록 낮이라 조명의 색이 엄청 와닿지는 않지만 저녁이었다면, 가게가 조금만 더 어두웠다면 엄청난 감성에 탄식을 내뿜었을 것 같아요.

좌석들은 전부 소파의자로 되어있어서 푹신합니다. 심지어 등받이까지 다 있어서 음식 나올때까지 기대며 핸드폰하기 딱 좋아요.

그리고 벽면 자리쪽엔 조명이 새장안에 갇힌 모습같아요 ㅋㅋㅋㅋ. 진짜 어떻게 이런 생각을 할 수 있지?? 감탄 또 감탄합니다.

테이블 위쪽에는 포메인에서 인기가 많은, 우리가 좋아할만한 베스트 메뉴가 올려져있어요.

VIPS, 애슐리 처럼 종이가 올려져있으니 깔끔하고 눈이 심심하지 않더라구요.

이러한 메뉴 말고 어떤 메뉴가 또 있는지 보여드릴게요.

메뉴판

메뉴판은 진짜 큼직합니다. 가게 안에는 카테고리별로 나뉜 종이 메뉴판이 있는데 이게 더 찍기 편해서 이걸로 찍었어요! 가격대를 보시면 진짜 높습니다. 식사류는 최소 9500원에 기본 12000원은 넘어가요... 학생증 할인 하는 이유가 있구나 싶더라구요.

대략적으로 대표적인 메뉴만 간추려보면 포메인 쌀국수와, 볶음밥, 볶음국수 류인데요.

포메인 쌀국수조차 small은 9500원이나합니다. 대학가 앞인데 가격대가 너무 높지 않나 싶더라구요 ㅠㅠ

정말 프리미엄 가격...그래도 재료가 풍부하게 들어갔고 맛있어 보이긴해요(쉴드쉴드)

저희는 그래서 포메인 쌀국수와 닭고기 볶음밥을 주문했습니다.

가격 ㅗㅜㅑ...


음식 사진

제일 먼저 나온 기본 반찬이구요. 이 반찬들 진짜 맛있습니다. 입에서 살살 녹아요.

제일 먼저 깍두기모양 단무지 ㅋㅋㅋㅋ단무지가 이렇게 달았나???? 온도도 엄청 시원하고 입에 넣으면 아삭아삭 씹혀서 먹는 재미가 쏠쏠하더라구요.

 

두번째로 달콤한 양파, 아니 양파도 왜이렇게 달달해! 꿀발라놓은줄 알았어요. 단무지 처럼 엄청 시원하고 양파 특유의 매운 맛이 없어가지고 입에 넣으면 달달합니다. 이건 진짜 먹어봐야아는데 먹으면 먹을수록 더 먹고싶더라구요.

 

세번째로 숙주인데 얘는 쌀국수가 나오면 먹을만큼 넣어주세요.

그리고 나온 닭고기 볶음밥입니다. 양이 엄청 많지는 않지만 닭고기와 야채가 많이 들어있고, 포메인 특유 소스가 뿌려져있대요. 하지만 맛이 엄청 특별하진 않았어요 ㅎㅎ. 그냥 좀 맛있는 볶음밥 정도???

한끼로 먹기에 적당한 양이더라구요.

그리고 포메인 쌀국수 s사이즈의 모습입니다.

차돌과 양지 고기부위가 아주 크게크게 썰려 있구요. 숙주가 없어서 따로 넣어줘야해요.

숙주를 올려주면 포베이마냥 푸짐한 쌀국수가 등장!

국물색을 보시면 감이 오시겠지만 국물이 되게 진해서 베트남 쌀국수 그 자체입니다.

 

쌀국수의 양을 확인하시라고 동영상 찍어보았는데요.

면이 그렇게 많지는 않습니다. 맛은 어떨지 칠리소스를 팍팍 뿌려서 먹어봤어요.

숙주랑 면, 고기가 같이 떠져서 엄청 먹음직스럽구요.

입속에 넣으니까 베트남 특유의 향신료 맛?과 깊은 육수, 숙주 식감이 느껴지더라구요 ㅎㅎㅎ

맛은 진짜 괜찮습니다. 깊은 베트남 맛 육수가 이런 맛이구나!!

면과 숙주에 적당히 육수가 스며들어서 씹을때마다 육수가 나오구요.

 

가격이 높은 이유가 있구나 싶더라구요. 재료 하나하나 맛까지 세심하게 신경쓴 느낌이에요.

칠리소스도 조금 뿌려주니까 얼큰함이 추가되어서 더 맛있었습니다.

 

하지만 쌀국수의 한계랄까 포만감이 되게 적고 면의 양도 많지 않아서 12시에 먹었을 때 3시되니까 배고파지더라구요.

그리고 저는 학생인데 학생이 점심에 먹기엔 가격대가 되게 부담스러웠습니다.

 

쌀국수는 보통 저렴하게 먹고싶을 때 먹는 메뉴인데, 가격이 9500원이다보니까 재방문의사가 뚝뚝 떨어지더라구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포메인은 베트남 쌈 먹을 때나, 단체로 세트메뉴, 엄청 맛있는 베트남 음식 먹고싶을 때 오면 좋을 것 같아요.

날잡아서 돈 걱정 없이 먹으면 진짜 신나고 맛있게 먹을 수 있거든요. 그만큼 요리사가 할 줄 아는 메뉴도 많고, 프리미엄 메뉴들이라 맛이 기대 돼요! 일단 오늘 시킨 메뉴들은 완전 합격이에용 ㅎㅎㅎ

 

BUT! 간단히 점심 한끼 먹기에는 조금 부담스럽지 않나 싶습니다~

 

이상으로 신촌 쌀국수 맛집 포메인 리뷰였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