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하 신촌엔 왜이렇게 부대찌개 맛집이 없을까요?? 부대찌개가 땡기시는 분들을 위한 포스팅!

오늘은 신촌에 몇 안되는 부대찌개집중 제일 유명한 놀부부대찌개를 리뷰해보겠습니다.

주의! 이 포스팅은 절대 맜있다고 칭찬하는 포스팅이 아닙니다.

 

사실 이 가게를 고르게 된 이유는...그냥 무난한 브랜드라서!! 원래 가던 부대찌개집들은 다 망했거든요. 너무 퍼줬나??

그래서 2층에 있는 이 가게를 가게되었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대략적인 특징을 요약하자면,

1. 가격은 비싼편이 아니다.
2. 무한리필이라 배는 든든하게 채울 수 있다.
3. 무한리필 재료들이 저렴한 친구들이다. 맛있는 편은 아니다.
4. 가게가 엄청 넓어서 웨이팅으로 걱정할 일 없다.
5. 무한리필에 있는 감자튀김이 오래돼서 딱딱한 건 덤이다.

이 정도의 특징이 있습니다.

 

맛에 관해선 개인적인 차가 있기 때문에, 전체적인 분위기나 음식 비쥬얼만 참고해주세요!

가게 외관

놀부부대찌개의 간판은 2층이라 나무에 가려져있어요. 진짜 이렇게 안좋은 위치가 있나 싶더라구요.

그래서 채선당이 더 잘보임... 채선당 간판을 찾아가시면 작은 부대찌개 뷔페 간판이 있어유.

가격은 어른 9900원, 학생 8900원, 어린이 5900원입니다.

나름 학교 근처라서 할인도 있는데요.  학생증 할인과, 현대백화점 직원할인, 단체할인 3종류구요. 생맥주 무제한도 운영하고 있네요. 근데...여기서 생맥주를 마시는 사람은 별로 없을 것 같아요.

가게 내부

가게 내부 사진들입니다.

보면 진짜진짜 좌석이 많죠?? 이게 한쪽방향만 찍은거에요. 반대편에도 이만큼 많은 좌석들이 있습니다.

게다가 거의 4인석이라서 단체로 앉기도 엄청 좋음.

좌석에 앉으면 내부 버너와 큼직한 테이블이 느껴집니다.

핸드폰과 지갑, 여러 접시들을 다 놓아도 좁다고 느끼지 못했어요.

놀부 부대찌개 이용법

테이블엔 놀부 부대찌개의 이용법이 적혀있었어요.

먼저 원하는 부대찌개를 고르시면 됩니다. Jista가 추천하는 메뉴는 소고기 부대찌개!

두번째로 육수를 고르시면 되는데 깊은 맛을 자랑하는 사골 육수 추천드립니다.

 

이제 샐러드바에서 사리 가져오시면 돼요.

사리는 뭔가 푸짐하고 많아요.

그치만 단점이 있다면...맛있는 친구들이 아니라 저렴한 친구들...

 

간단히 집어먹기 좋은 오징어링, 감자튀김이 있고, 면류로는 파스타와 수제비, 라면사리, 우동면

소세지류와 햄류, 떡류, 물만두, 야채,채소로는 베이크드빈,버섯 양배추, 숙주나물 청경채까지

 

반대쪽에는 육수도 있으니 육수가 부족하면 가져가세요.

옆에는 음료수들과 밥솥이 있어서 입가심 하기도 좋습니다.

근데 무한리필집에서 음료수 마시면, 배가 금방차기에 잘 안먹어요.

사리 퍼오기

얘네를 취향에 따라 퍼옵니다. 저는 소세지와 햄류를 좋아하기 때문에 그쪽을 위주로 퍼왔는데, 야채 채소도 국물맛 내기 좋더라구요. 숙주나물 추천드려요.

베이크드 빈을 선두로 많은 양의 고기와 야채를 퍼왔습니다.

이렇게 보니 꽤 먹음직스러운데??

부대찌개 끓이고 먹기

소고기 부대찌개 비쥬얼이에요. 진짜 나노미터급으로 얇은 소고기가 몇덩어리 들어있네요 ㅎㅎ이게 4인분입니다...

양이 꽤 적죠?? 샐러드바 사리로 배 채우라는 느낌입니다.

하 빡친다 빡쳐~~~~~~~~~~

이제 사리들을 부대찌개에 촵촵 부어줍니다. 육수도 저희가 추가로 넣었어요.

넘칠랑 말랑 넘칠랑 말랑


끓을때까지 기다려줘요!

부대찌개가 끓기전 밥을 퍼오고 오징어링을 주워먹고 있었습니다.

오징어링은 괜찮았는데 감자튀김은 진짜 딱딱해가지고 도대체 며칠된 감자튀김인지 궁금해질정도.

이러한 부대찌개가 끓기 시작하면 앞접시에 퍼와서 먹을 준비를 시작해줍시다.

부대찌개가 생각보다 빨갛진 않네요.

앞접시에 퍼온 사리들과 밥의 모습이에요.

떡과 물만두, 소세지가 넘넘 먹고싶게 생겼네요 ㅎㅎㅎ

 

밥과 함께 부대찌개를 떠서 먹어보면, 살짝 사골같은 맛이 나요.

고춧가루가 충분히 있긴 하지만 매콤한 맛은 전혀 안느껴지고, 사리들 맛으로 먹는 느낌?

근데 그 사리들조차 스팸이나, 유명 소세지가 아닌...저렴한 사리들이야 ㅠㅠㅠ

 

아무거나 잘먹는 친구들은 맛이 평범하다 답할거고, 까다로운 친구들은 맛없다고 답할 듯 합니다.

어느정도 사리를 먹으면, 라면사리를 하나 투하해줍니다.

가운데에서 보글보글 익기 시작하는 라면사리.

이 라면사리가 부대찌개의 ㄹㅇ 하이라이트인데, 어따 넣어도 맛있더라구요.

 

라면 넣으면서 든 생각인데, 부대찌개에 라면스프 넣고싶었음 ㄹㅇ루...

라면은 어따 넣어도 맛있어서 좋았어유 ㅎㅎ

마무으리

배를 채우고자 하는 의지가 강했기에, 감자튀김 빼고 다 먹었습니다 ㅎㅎㅎ

감자튀김은 돌덩이같아서 도저히 못먹겠어.

 

가게 이름을 놀부 사골부대찌개라고 바꿨으면 어땠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부대찌개보다는 사골맛이 더 강한 것 같아요 ㅋㅋㅋㅋㅋ


혹시라도 맛있는 부대찌개가 드시고 싶다면...비추할 것 같아요. 그러나 배를 가득 채우고싶다. 무한리필이 너무 먹고싶다 하면 가도 괜찮습니다.

또는 본인그룹이 8명이상 단체인데 부대찌개가 끌린다! 해도 갠춘갠춘

학생할인 8900원으로 나쁘지 않거든요.

 

이상으로 신촌엔 부대찌개맛집이 없어 리뷰 마치겠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or 댓글 부탁드려요!

공감 or 댓글은 Jista에게 큰 힘이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