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아이앰듀 USB C타입 고속충전 케이블을 리뷰하려고 합니다.

약 1달반정도 사용했구요. 기존에 쓰던 케이블은 스마트폰 사면 주는 기본 삼성충전케이블입니다.

제가 타사 충전케이블은 없기에 충전속도 비교는 삼성 C타입 충전케이블과 아이앰듀 C타입 충전케이블을 비교했습니다.

또 한달반정도 사용했기에 내구성은 어떤지, 길이 옵션은 어떤 것이 적당한지에 대해 리뷰해보겠습니다.

 


  상품 배송,포장

 

먼저 배송은 하루만에 왔구 특급배송으로 보내주셨습니다. ㅎㄷㄷ하죠 택배업체와 계약한 상태인가봐요. 

그리고 선택 가능한 옵션은 50cm 120cm 200cm가 있는데 50cm는 진짜 보조배터리사면 딸려나오는 충전케이블 만한 길이입니다. 너무 짧아서 저는 120cm를 선택했는데 아주 적당하다고 생각해요. 200cm를 넘어가게되면 길이가 길어 충전속도가 떨어지기에 200cm가 최대 옵션인가봐요. 

색깔은 빨강과 검정 선택이 가능한데 저는 어두운 곳에도 눈에 잘 띄는 빨강으로 선택했습니다. 웬만하면 가방에 들고다닐 일이 많거든요. 

또한 C타입이라 양방향 데이터 전송 및 충전이 가능합니다. 보통 갤럭시 최신 기기에서 많이 쓰이는 타입입니다.

 


  한달반 쓴 상태

 

길이를 보시면 감이 올지 모르겠지만 이정도 길이입니다. 생각보다 진짜 길어요. 그래서 집에서 충전할때도 전혀 불편함 없는 길이입니다. 또 한달 반정도 쓰다보니 이렇게 꼬아도 잘 꼬이지가 않습니다. 아이앰듀에서 홍보한 것처럼 재질 자체가 억지로 묶지 않는 이상 꼬일 수가 없는 재질입니다. 안꼬이는 정도가 칼국수 이어폰 같아요. 그리고 선도 쉬폰 패브릭(?) 이라는 것을 사용했다는데 고무플라스틱이랑은 달라서 베임에 강합니다.

제가 아이앰듀 USB C타입 충전케이블을 사용하게된 이유는 기존 삼성 정품 충전케이블이 어딘가에 베이거나 찍혀서 피복이 쫙 벗겨졌기 때문이에요 ㅠㅠ... 

 

가까이 보시면 선이 되게 촘촘하게 꼬여있죠? 엄청 튼튼한 옷 재질 같은 느낌입니다. 그리고 끝 부분들은 금속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튼튼하구요. 아이앰듀 로고가 적혀있는데 뭐 평범합니다.

 

 

그리고 제일 중요한 USB 단자 부분인데요... 사용한지 4일만에 저렇게 뭔가 튀어나왔더라구요. 진짜 뭐야 단선 안된다면서 벌써 단선되나 라고 생각이 들었는데 저 상태에서 멈추고 1달반째 그대로입니다. 왜 저게 생겼을지 아직도 모르겠는데 처음 나올 때 나름 불량이었나봐요... 저게 많이 끊어졌으면 바로 끊어진 후기를 올렸을텐데 아직까지 튼튼해가지고 나름 내구성 좋다는 후기를 남기고 있습니다 ㅎㅎ


 충전속도 테스트

 

충전속도를 비교해보았는데요 핸드폰 기종은 갤럭시s8입니다.

왼쪽 시폰패브릭 아이앰듀 충전케이블과 삼성 정품 충전케이블의 충전속도는 똑같다가 결론입니다! 정품도 고속충전기능이었나봐요. 보조배터리에 연결하면 고속충전중이라는 문구가 뜨는데, 이를 보았을 때 진짜로 고속충전기능이 있습니다.

전 사실 1시간 30분걸릴거 50분걸리는 걸 기대했지만 이게 최대 속도인가 봅니다 ㅎㅎ. 찾아보니 충전이 너무 빠르면 배터리 성능 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마무으리 

 

장점 : 가격 상당히 저렴하고(2500원) 내구성도 좋고 잘 안꼬입니다. 충전속도가 최대로 뜨고 배송 빠르구요.

하지만 배송비가 상품가격(2500원)만 한것이 맘이 아파요... 총 합치면 5000원인데 흠...

 

기존에 쓰던 충전 케이블이 끊어졌거나 상태가 위험할 경우 구매하시면 적당합니다.또는 충전속도가 최대로 안나오는 케이블만 있다면요. 가격대비 진짜 좋아요.

하지만 저는 만약 이미 쓰고있는 정상상태 케이블이 있다면 따로 더 구매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