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마전 너무 족발이 땡겨가지고 신촌에서 족발을 시켜먹었어요.

어디서 시켜먹을까 하다가 저희가 따진 것은 가성비! 새로 오픈한 가게가 쿠폰을 팍팍 뿌리고 있더라구요.

 

 

카페에서 신나서 배민 뒤지는 중 ㅋㅋㅋㅋㅋ

새로 오픈한 가게 이름은 족발의 달인이라는 곳이구요. 2000원 할인쿠폰인데, 배달팁이 2900원이더라구요.

대충 배달팁 상쇄효과가 있어서 여기로 주문했어요.

 

족발과 보쌈 중 고민하다가 보쌈으로 주문했구요. 오픈 기념으로 주먹밥은 공짜로 주고 배민 리뷰 남기면 막국수 준대서 막국수도 받았어요.

 

 

 

 

합정점이라 그런지 배달 지역이 은근 좁더라구요??신촌은 당연히 올 수 있을 줄 알았는데...신촌역 건너편만 돼서 최대한 신촌과 가깝게 주문한 뒤 받았어요.

 

총 가격은 23400원으로 생각보다 저렴한 편입니다. 다른 가게들은 소자가 보통 25000원 하더라구요.

 

 

 

 

6시 오픈이라 6시 딱 되자마자 주문했는데, 카톡으로 1시간 걸린다고 연락이 오대??

아 미친 잘못 주문했나 고민했는데, 실제로는 30분만에 왔어요. 여기는 오래걸린다 해놓고 일찍 갖다주심.

살짝 츤데레성 가게인듯?

 

 

양이 많다. 젓가락 추가로 달라고 하세요!

보쌈 소자를 주문했는데, 양이 진짜 많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충격적인 것은...보쌈을 주문했는데 족발이 왔어 ㅋㅋㅋㅋ오픈 초기라 정신이 없나봐요. 아 그냥 어쩌지 다시 기다리기엔 너무 배고프고 귀찮아서 족발을 그냥 먹었습니다.

 

그 다음 아쉬운 점은 젓가락이 단 2개만 왔다는 점.

주문하실 때 꼭 추가 젓가락 요청하세요. 양은 3명이서 먹어도 충분한데, 젓가락은 2개밖에 안와서 추가 젓가락 구하느라 진땀 뺏어요. 그리고 음료수나 마실 것이 없기 때문에 따로 구하셔야합니다.

 

 

 

 

일단 포장 다 뜯고, 인스타 스토리에 올릴 준비 ㅎㅎㅎ

다같이 배달 시켜 먹는데, 자랑해야쥬~

 

 

미모 및 주먹밥 담당

오늘의 주먹밥 담당님이십니다. 아주 엄청난 미모의 소유자이신데요.

손이 큰지 얼굴이 작은지 헷갈릴 정도로 둘의 사이즈가 비슷해요...

 

 

 

 

이 분이 주먹밥을 꾹꾹 뭉쳐서 만들어주십니다.

주먹밥은 그냥 밥에 기름, 김가루만 있는 줄 알았는데 날치알이나 연어알같은 것이 많이 들어있더라구요?

생각보다 되게 고퀄리티라 놀랐어요. 여기서 만족쓰.

 

 

족발 비쥬얼은 어마어마하다.

잘못 배달온 족발 또한 콜라겐도 아주 많이 들어있을 것 같이 생겼습니다. 되게 쫀쫀하고 촉촉한 비쥬얼이라 보자마자 위꼴! 

실제고 같이온 쌈장이나 상추, 무쌈같은 반찬과 같이 먹었는데 맛은 괜찮습니다.

배달도 일찍 온 편이라 되게 따뜻했구요. 위에 있는 깨도 고소함을 더해주더라구요.

 

씹을 때마다 쫄깃쫄깃한데, 족발도 괜찮네 싶어서 잘못 배달온 것을 잊을 정도였어요.

 

 

 

 

맛있어서 허겁지겁 먹는 모습만 봐도, 꽤 괜찮은 맛이라는 것을 알 수 있쥬~

따뜻한 족발을 밖에서 먹다보니 단점이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빨리 식는 다는 점.

저는 지금까지 족발을 실내에서만 먹어서 몰랐는데, 식으니까 족발의 껍질 같은 부분들이 플라스틱 바닥에 좀 달라붙더라구요.

 

식으니까 급격하게 맛이 떨어졌어요. 막 껍질같은 것이 바닥에 달라붙어서 떼려니까 조금 비쥬얼적으로도 안좋았고, 어느정도 배가 차니 흠...더 먹어야하나 싶더라구요.

 

 

 

 

막국수도 처음엔 따뜻했는데, 빨리 안먹다보니 면이 살짝 불은 느낌이더라구요.

처음에는 소스와 야채 비율이 괜찮아서 맛있게 먹다가, 살짝 불어서 맛없다고 느껴졌습니다.

 

양은 좀 많은 편인데요. 먹을 거면 되게 빨리 드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 먹고 한 컷 찍었어요.

오른쪽 아래 호일 사진을 보시면 뭔가 족발색같은 음식물들이 알루미늄 호일에 붙어있죠? 다 족발 껍질(콜라겐)같은 건데요. 으 저런게 엄청 많았어요. 처음엔 좀 떼서 먹다가...굳이 먹어야하나 싶어서 그냥 다 정리했어요.

결론이 뭐냐?

배민에서 족발의 달인 시키시려면, 실내에서 드세요. 빨리 드시구요. 처음 막 먹을 때는 맛있었으니까 맛은 인정! 족발이 식거나 막국수가 불어버리면 맛이 급격하게 떨어집니다.

 

양은 되게 많은 편이라고 느꼈어요. 주먹밥이랑 막국수까지 있으니깐요 ㅎㅎ

 

가격도 꽤 저렴한 편이라서 가성비로 먹기엔 괜찮습니다. 계속 이벤트를 할 지는 모르겠지만 이벤트가 있는 한 여기서 시켜먹을 것 같아요.

 

이상으로 합정 족발의 달인 리뷰 마치겠습니다. 다음에도 맛있는 먹거리 있으면 슝 들고올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