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아니 이 오류는 도대체 언제 생긴건데 아직까지 안고쳐져??이거 라이엇에서 인지하고있는데 고치면 다른 버그들이 생겨서 안고치고있나봐요. 그 오류는 바로 롤 친구창 오류입니다. 약 4번중에 1번은 이러한 오류가 뜹니다. 상당히 높은 빈도수죠.

 

리그오브레전드를 로그인한 후 친구목록을 보면 아무것도없어요. '아 뭐야 없나보네' 하고 게임을 시작하려하는데, 아무것도 반응을 안해...개빡치는 상황입니다. 껏다가 다시키면 되냐구요? 껏다가 다시켜도 이래요. 될 때도 있는데, 안먹힐 때가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피시방에서 이러기라도하면 피시방 시간 날아가죠..

 

 

오늘도 겪었어요... 그러면 어떻게 해결하느냐? 이 방법 알면 여러분들도 단 한번, 30초만에 해결 가능합니다. 혹시나 사진으로 이해하기 힘든 분들을 위해 영상으로도 첨부합니다.

 

 

영상에는 살짝 감정이 들어가있으니 주의하시구요. 상당히 쉽게 설명해봤답니다!

롤 친구창 오류 해결하는 법

사진 설명도 이제 시작할게요.

 

롤이 켜져있는 상태에서 제일 먼저 작업관리자 창을 켜주세요. windows 10을 사용하고 계신다면 단축키가 ctrl + shift + esc 이고, windows 7이하를 쓰고 계신다면 ctrl + shift + del 입니다.

 

 

작업관리자가 켜지면 첫 화면은 위와 같은데요. 여기서 위쪽 카테고리중에서 세부정보를 클릭해줍니다.

무조건 롤이 켜진 상태여야합니다. 롤을 끄고 작업관리자를 키지 마세요.

 

 

세부정보에서 오른쪽에 있는 메모리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메모리가 높은 순서에서 낮은 순서로 정렬이됩니다. 그러면 LeagueClienUxRend...뭐시기 프로그램이 제일 위에 떠요. 메모리가 가장 크거든요. 메모리 용량이 아마 376,972k 부근쯤 됩니다. 아마 리그오브레전드 관련 클라이언트는 4개입니다. 그 중에서 메모리용량이 가장 큰 녀석을 선택해주세요.

 

 

 

 

이제 메모리용량이 가장 큰 롤 클라이언트를 꺼주세요. 작업끝내기를 눌러주시면됩니다. 마우스 우클릭을 통해 해도 되고, 오른쪽 아래에 있는 작업 끝내기를 눌러줘도돼요. 꺼져도 전혀 문제없으니 걱정하지마세요.

 

작업끝내기를 실행하고나시면 롤 클라이언트가 꺼졌다가 다시 켜질겁니다.

 

 

다시 클라이언트가 켜지니, 친구목록도 제대로 돌아오고 랭크게임을 돌릴 수 있게됐습니다.

 

약 30초면 충분한데요. 정말 쉽죠?? 하지만 이 방법을 알아도 빡치는건 여전합니다. 이 방법을 쓰면 오늘 당장은 해결되지만 내일 또 오류뜨면 이 방법 계속 써야하거든요. 라이엇에서 아무쪼록 빨리 패치했으면 좋겠네요.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버튼 하나만요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