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제가 최근 처비캣이라는 브랜드의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강화유리필름 리뷰를 한 적이 있죠. 가격이 지랄맞게 비쌌지만 꽤나 혁신적인 기술이라 인상깊은 브랜드였어요.

 

마침 제 대학원 후배친구도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해서 필름을 붙이는데, 도와달라고 하더라구요. 필름 브랜드는 처비캣처럼 대형이 아닌 중소기업이었구요. 혜택이 많아 주는 필름 수가 많았어요. 무한리필 이벤트도 하더라구요.

 

이왕 주어진 방탄필름도 많겠다. 일단 혼자서 붙여보라고 했죠.

전면카메라와 필름의 상대적 위치를 보면 이게 성공했는지 실패했는지 알 수 있거든요. 후배가 한 필름 부착. 정확히 전면카메라를 가렸습니다. 대실패죠. 바로 뗐어요.

 

이때 느꼈습니다. 처비캣이 Jonna 좋은 브랜드긴 하구나. 자체제작 필름으로 위치까지 딱 맟줘주니까 똥손도 실패할 일이 없어요. 그치만 가격이 3만원으로 개ㅐㅐㅐㅐㅐ비쌈.

 

 

 

본인 선택입니다. 오늘 포스팅 보시고, 생각보다 쉽겠는데 싶으시면 이런 혜택 빵빵한 중소기업 필름업체에서 구매하세요.


● 혜택이 빵빵한 중소기업

일단 성장하는 브랜드이기에 진짜 서비스를 많이줍니다. 덴탈마스크랑 케이스, 방탄필름, 젤리까지 넣어주더라구요 ㅋㅋㅋㅋ

● 필름도 한개 주문하면 두 장씩 들어있다.

방탄필름도 2장씩 들어있어요 ㅋㅋㅋ한번 실패할거 예상하고 주는건가? 아무튼 구성품은 극세사수건과 전용밀대, 알코올 클리너입니다. 전부 필름부착 전 먼지 제거용이예요.

 

먼지 없는 것이 필름 부착의 핵심이거든요.

 

● 설명서 있으니 걱정 노노!

안에 설명서가 다 들어있으니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중요한 것은 꼼꼼함!

 

● 기본 필름 떼고 액정 닦아주기

먼저 갤럭시 노트20 울트라를 보시면 삼성에서 붙여준 액정필름이 있어요. 이걸 떼야합니다. 이거 어차피 내구성 약해서 금방 기포생기고 안좋아져요.

 

 

맘편히 떼시고 알콜 클리너와 극세사로 액정을 닦아주세요. 먼지가 보인다? 어떻게든 제거해야합니다. 마른 극세사로 닦으시면 먼지 금방 닦여요.

 

● 필름의 1번면 떼고 액정에 붙이기

먼지를 닦으셨다면 빠르게 방탄필름의 1번면을 떼세요. 그리고 위치에 맞춰 붙이세요. 뭘 기준으로 맞추느냐? 전면카메라를 기준으로 맞춰야합니다.

 

 

필름이 전면카메라를 가린다? 망하는거에요. 무조건 위치 숙달하시고 제대로 붙이세요. 혹시나 잘못붙였다? 다 붙인것이 아니라면 살짝 뗏다가 다시 붙이면 돼요. 접착력 바로 안죽어요. 그니까 쫄지말고 일단 붙이세요. 먼지가 액정에 안붙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 2번면 떼주기

잘 붙였다면 이제 흰색 면을 떼주세요. 2번이라 적혀있을거예요. 이 때 방탄필름도 같이 들릴 수 있거든요. 지문묻지않게 손가락말고 밀대로 떼주세요.

 

● 아무리 잘붙여도 기포는 많다.

1. 먼지가 안들어갔다

2. 전면카메라를 가리지 않았다.

 

 

위 두 조건만 만족하면 기포는 진짜 하루만에 싹 사라집니다. 적당히 밀대로 방해되지 않을만큼만 기포를 없애주세요. 위 사진을 보시면 전면카메라를 전혀 가리지 않죠. 이러면 성공한겁니다.

 

 

아무리 밀대로 열심히 밀어도 이정도가 한계일거예요. 신경쓰이겠죠. 망한 것 같이 보일겁니다. 하지만 망한거 절대 아님! 단 하루만에 기포 싹 사라집니다. 결과물 보여드릴게요.

 

● 하루 지난 뒤 상태

하루 지난 뒤 모습인데, 기포 싹 다 사라진거봐요. 진짜 깔끔해졌죠. 그저 자연스럽게 놔두기만해도 방탄필름안에 갇혀있던 기포가 사라져요. 특히 엣지부분도 깔끔하게 붙었어요. 물론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벌어집니다. 이건 어떤 브랜드던 그래요.

 

다른 아쉬운 점 : 역시나 지문이 진짜 오지게 묻습니다. 그래서 미관을 살짝 아쉽게 함...

 

● 아무리 잘붙여도 기포는 많다.

터치감이 어떤지 테스트한 영상도 찍어봤는데요. 지문인식은 일단 우수합니다. 굳이 민감도를 바꾸지 않아도 돼요. 그리고 S펜으로 노트도 적어봤는데, 평소 글씨체가 나오더라구요.

 

두 가지 사실을 기반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터치감은 최고다.

 

유튜브 볼 때도 막 화질이 저하돼서 보이거나 색감이 아쉽거나 하지 않았어요. 터치감이나 투명도는 대형이든 중소든 상관없이 전부 다 좋은 것 같아요.

● 총평

총평을 내려보자면, 방탄필름을 붙여도 기능적인 하자가 생겨나진 않았습니다. 기능은 걱정안하셔도 돼요. 문제는 똥손일 경우 필름을 위치에 맞춰 붙이기가 진짜 힘듭니다. 이게 한번 실패하면 계속 실패하더라구요. 후배하는거보니까 너무 신중해서 그런가봐요.

 

물론 이 브랜드도 이벤트를 하고 있습니다. 부착 실패했으면 무한으로 필름을 보내준대요. 근데 결국 실력이 늘지 않으면, 계속 실패하는건 마찬가지거든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강화유리 필름으로 처비캣 낀 후기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강화유리 필름으로 처비캣 낀 후기

양양~Jista입니다! 이번에 사전 예약으로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를 구했단 말이죠 ㅎㅎㅎㅎㅎ현금 박치기로 자급제 샀음 ㅠㅠ내돈 ㅠㅠㅠ 원래는 갤럭시 S8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jista.tistory.com

만약 똥손일경우 주위 잘하는 분에게 부탁을하거나 처비캣같이 신박한 기술로 무조건 위치 맞출 수 있도록 도와주는 브랜드로 구매하세요. 3만원으로 진짜 개비싼데 비싼 값 하긴 합니다. 본포스팅 필름의 가격은 12800원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