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이번에 애플에서 아이패드 8세대와 에어 4세대, 애플워치등 다양한 제품들을 발표했죠. 그 중에서 저같은 학생들 눈을 사로 잡는 것은 아이패드 에어4죠. 가볍워서 들고다니기 편하고, 가성비 라인으로 나왔기 때문에요.

 

특히 이번에는 애플 CEO가 아주 자랑스럽게 소개해서 스펙이 어떨지 궁금해졌습니다. 아이패드 에어3와 비교해서 에어4는 얼마나 좋아졌을지, 가성비는 괜찮을지, 지금 당장 에어3 팔고 에어4사도 될지 따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출고가 생각보다 비싼데?

먼저 출고가는 한화로 약 72만원대로 나왔어요. 그렇게 저렴하진 않더라구요. 지금 아이패드 에어3 중고가가 약 60만원 중반대 정도인데, 이게 에어4 나왔다고 떨어질까요? 전 그렇게 생각 안합니다. 워낙 가격방어를 잘하는 애플이라 많이 떨어져도 60만원 초반대 아닐까 싶습니다.

 

● 애플펜슬 2세대 지원

특히 이번 모델부터 애플 펜슬 2세대를 지원하는데, 무조건 써야죠. 필기감이나 충전방식, 보관면에서 전부 나아진 2세대를 지원하는 것은 큰 장점이라 생각됩니다.

● 색상은 5가지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이외에도 스카이 블루, 로즈골드, 그린으로 총 5가지예요. 저도 그렇고 사람들 대부분이 너무 이쁘게 뽑았다 하더라구요.

 

 

특히 로즈골드는 너무 이뻐서 무조건 품절 각입니다.

● 터치 아이디 센서 생김

그리고 프로와 확실히 다른, 가성비 노선을 타겠다는 것이 터치 센서로부터 보였는데요. 솔직히 터치 센서는 애플의 프리미엄라인에서는 절대 볼 수 없는 특징이죠.

 

맘에 들어하실분들도 계시겠지만, 개인적으로 페이스 아이디가 안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 USB C타입 지원은 의외지만 좋아!

와 근데 에어4는 USB-C타입을 지원하는 것이 의외입니다. 원래 애플하면 무조건 8핀 보수정책이잖아요. 아마 PD타입 충전방식을 의식한 것 같은데 이거 너무 맘에 들어요.

● 디스플레이에서 홈버튼도 사라짐!

게다가 화면은 10.9인치로 좀 더 커지고 홈버튼도 사라졌어요. 아마 이 점에서 에어4를 무조건 사야겠다 싶은 분들 계실겁니다. 화면이 엄청 깨끗해지고 커진 느낌이거든요.

 

아쉬운 점은 아직까지 60hz라는 점...?분명 120hz 기술은 있는데, 프로모델과 확실한 선긋기를 위해 60hz를 택한 것 같아요. 이 점때문에 갤탭 구매 생각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 그렇게 자랑하던 A14 CPU

CPU는 A12에서 A14 바이오닉칩으로 성능이 대폭 향상됐습니다. 애플의 가장 최신 칩인데요. 기본 30~40%의 성능 향상을 기대하라고 하더라구요.

● 메모리는 4gb로 추정(루머)

메모리의 정보는 아직 안나왔습니다만 프로인 6gb보다 적고 전작보다 많은 4gb로 다들 추측하고 있어요. 내장메모리는 64gb와 256gb를 택할 수 있는데, 개인적으로 애플의 패드제품은 64gb로도 충분하다고 느껴요.

● 배터리는 그대로

배터리 용량도 아직 정보가 공개되지 않았지만, 사용시간을 봐서 전작과 같다고 느껴집니다. 영상 재생이나 와이파이 연결시 최대 10시간 사용 가능하구요. LTE로 사용하면 최대 9시간입니다.

● 카메라는 프로모델과 동일하게!

가성비라인이랑 다르게 카메라만큼은 프로모델과 동일한 카메라가 들어갔어요. 에어3는 FHD 동영상촬영만 가능했지만 에어4는 4k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 에어4를 새로 구매해야할까?

위 스펙들을 보시면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가성비가 좋진 않구나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아이패드 에어4를 사용하려면 애플 펜슬2세대까지 구매해야하는데, 그럼 총 가격이 90만원정도거든요.

 

학생 입장에서는 상당히 부담스러운 가격입니다. 에어3 모델의 경우 중고로 구매한다면 펜슬까지 60만원 초반을 기대해도 좋은데 말이죠.

 

그래서 제가 기준을 딱 정했습니다.

- 20만원을 더 쓸 여유가 있다.

- 디자인을 엄청 중요시 여긴다.(홈버튼 사라지고 화면 커짐)

- USB-C타입 지원이 매우 필요하다.

위 조건에 해당하시면 아이패드 에어4 구매하셔도 후회 안하십니다.

 

하지만 돈때문에 5번 이상 구매가 망설여지신다면, 적당히 학교 수업들으며 쓸 필기용으로 생각한다면 굳이 에어4로 갈 필요 없습니다. 에어3로도 충분한 스펙 가능합니다.

 

솔직히 에어4가 저만한 가격을 더 투자할만큼 압도적인 성능차를 보이진 않거든요.

 

오늘 제 포스팅이 구매에 도움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