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와 저 노트20 울트라 산지 벌써 한달 넘었더라구요? 스마트폰 파손보험 가입해야지 생각만하다가 어느 새 한달을 넘겨버렸어요. 와 미친 망했다 생각했죠.

 

왜냐구요? 노트20 울트라 액정수리비가 30만원대 정도로 예상되거든요. 전 폰 분실은 안해요. 근데 떨구긴 좀 떨궈요. 이러다 한번 깨지면 30만원 훅 날라가는거야.

 

그래서 진짜 울며겨자먹기로 인터넷 뒤졌죠. 30일 지나도 가입 가능한지 ㅠㅠㅠ

 

찾아보니 60일안으로 통신사 보험을 가입할 수 있어요! 바뀌었어!!

혹시 60일이 지났다!?!?? 다른 보험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 휴대폰 파손 보험에 대해 전부 알려드릴게요.


 

● 30일 제한에서 60일 제한으로 증가

와 코로나가 절 살렸습니다. SKT랑 LUG 플러스는 코로나때문에 비대면 보험가입을 개발하면서 30일 제한을 60일로 늘려놨더라구요. 

 

관련 기사

관련 기사를 읽어보니 다른 스마트폰으로 보험 가입하려는 폰의 액정을 영상으로 찍으면 된답니다. 그러면 AI가 파손 여부를 확인한대요.

● 유심기변 상태의 자급제폰도 가입 가능

심지어 자급제폰도 까다롭지 않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삼성이나 쇼핑몰에서 자급제폰으로 사신 분들 계시잖아요. 저도 자급제폰이라 원래 있던 폰에서 유심 빼서 노트20 울트라에 꽂은거거든요.

 

 

이 상태를 유심기변 상태라고 합니다. 딱 그냥 유심만 바꿔낀 상태죠. 유심기변 상태는 분실신고해도 통신사에 등록된 상태가 아니라 분실신고가 안돼요. 주인 없는 폰 취급받거든요.

 

이 상태에서 대리점 간 뒤, 이 폰을 통신사에 정식 등록하면 확정기변 상태가 됩니다. 확정기변 상태는 통신사에 'Jista 유심이 심어진 폰은 노트 20 울트라다' 라고 등록된 상태입니다. 주인있는 폰으로 분류됩니다.

 

아무튼 원래 보험은 확정기변상태에서만 가입이 가능했어요. 근데 비대면 심사가 생기면서 유심기변 상태도 가입이 가능하도록 했더라구요.

 

● 비대면 보험 가입 방법

가입 방법은 먼저 114에 전화해서 보험가입을 신청해야합니다. 그러면 개인정보 동의 문자가 올텐데, 동의를 하면 제 3자의 스마트폰으로 문자가 또 가요. 이 문자를 통해 360도 영상을 촬영하고 전송하면 됩니다.

 

그러면 AI가 파손된 곳 있는지 심사하고, 가입가능한지 알려줘요.

 

● 깨끗해 보이나?

저도 원래 가입할 생각 없었어요. 이게 오늘 찍은 사진인데 진짜 깔끔해보이죠. 액정필름 물론 붙인 상태구요.

 

● 슬슬 생기는 생활기스

근데 자세히 보면 잔기스가 진짜 많습니다. 제가 중간중간 떨군 적이 있거든요. 이게 왜 생기는지 모르겠는데 어디선가 계속 기스가 생기더라구요?

특히 전면카메라 쪽에도 기스가 하나 생겼어요. 물론 기능상 문제는 없는데, 이게 은근 거슬리고 무섭더라구요. 이러다가 액정 깨지는 거 아닌지...그래서 스마트폰 보험 가입되는지 엄청 찾은겁니다.

 

● 보험비는 월 3000원이면 충분

보험비도 보니까 그렇게 비싸지도 않아요. 가장 저렴한 것이 1800원부터 시작하구요. 비싸봤자 월 6500원입니다. ios는 부분교체가 안되는 폰이라 훨씬 비싸네요.

 

액정수리비가 35만원이라 치면 자기부담금 뺐을 때 한번 수리당 약 24만 5천원을 보장해주는데요. 액정이 1번만 깨져도 20만원 보장으로 부족하죠. 최소한 50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을 가입하는게 좋아요.

 

 

파손만 고려하신다면 분실파손보험 - 보급형으로 충분합니다. 60만원까지 보장해주는 상품인데, 월 3000원밖에 안합니다. 2년에 72000원인데, 액정수리 한번만 받아도 17만원정도 더 이득이예요. 물론 안깨지는게 최고지만요.

 

분실까지 고려하신다면 적어도 80~90만원은 보장해주는 상품을 가입하는게 좋습니다. 퍼펙트s는 월 3700원에 80만원까지고, 고급형은 월 4000원에 90만원까지, 프리미엄은 월 6500원에 120만원까지입니다.


 

 

T-All케어라고 집에까지 와서 수리해주고, 폰 상태 봐주고, 배터리 교체도 지원해주고, 분실시 폰 임대해주는 서비스도 있는데요. 월 1100원씩 더 내야합니다. 이건 굳이 가입할 필요 없는 듯.

 

● T-ALL케어 파손보험

내용이 궁금한 분들을 위해 자세한 보험내용을 볼게요. 노트20 울트라는 출고가가 150만원 이하이기때문에 T ALL케어플러스 파손 150을 가입해야합니다. 가격은 월 5700원으로 3년동안 내는 비용은 20만 5200원이예요.

 

파손, 분실에서도 일반 보험보다 더 이득이긴해요. 자기부담금이 무조건 8만원으로 딱 정해져있거든요. 분실이나 완전 파손시에도 60만원까지 보상해주고요. 거기에 1회까지 배터리 교체 비용을 지원해주는데 자기부담금은 2만원 뿐! S펜은 1만원으로 가능하구요.

● 60일이 지났다면 캐롯손해보험밖에 없다.

만약 어물쩡대다가 60일이 지났다? 그러면 통신사 보험 가입 못합니다. 이 때는 캐롯손해보험으로 넘어가야돼요. 여기도 보장내용은 좋아요. 문제는 액정만 보장되다는 거...

 

플랜 A와 플랜 B가 있는데요. 노트20 울트라를 쓰신다면 무조건 플랜B로 가입하세요. 총보상한도 30만원이면 진짜 적으니깐요. 1사고당 30만원까지 보장해주고 연간 최대 2회까지 보상해줘요.

 

자기부담금은 30%로 통신사 보험이랑 같습니다.

통신사 보험이랑 또 다른 점은 일시납이란 점인데요. 보험기간이 1년으로 되게 짧으면서 한번에 냅니다. 플랜A의 가격이 28000원이고, 플랜B는 35000원입니다.

 

아까 SKT의 분실파손보험-보급형이 카메라 액정이든 후면파손이든 상관없이 2년에 72000원이었잖아요. 얘는 가격이 비슷하면서도 액정만 된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그래도 60일지나서 가입되는 유일한 보험이예요. 

● 스마트폰 보험 꼭 가입하자 필요한만큼만!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보험은 가입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파손도 파손인데, 전면카메라에 기스가서 빛번짐 현상 생기면 답도 없거든요. 이건 액정필름을 껴도 못막습니다.

오하이 풀커버 저반사 지문방지 무광택 휴대폰 액정보호필름 3p, 1개

분실 고려 안하면 월 3000원, 2년 72000원으로 충분하니까 아직 개통 및 구입한지 60일이 지나지 않으셨다면 비대면으로 통신사 보험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통신사 보험이 좀 더 좋아요.

 

60일 지났다면, 캐롯손해보험 이거 클릭하세연. 광고 아니고 제가 직접 찾아서 정보드리는 글이에연.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