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얼마 전 각종 SNS에서 엄청난 정보가 떳죠. 바로 유튜브 프리미엄 없이 유튜브 광고 끄는 법에 대한 정보였어요. 아이폰의 스크린 타임을 이용하면 가능하대요. 월 9000원만큼 절약하는 수준이잖아?

 

이게 ios인가 싶더라구요. 유튜브는 구글꺼라 안드로이드는 절대 불가능이지. 심지어 방법도 너무 간단해서 아이폰이 부러워졌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1분만에 아이폰으로 유튜브 광고 끄는 방법 알려드릴게요.

 

● 첫 번째

먼저 아이폰 메인에 있는 설정 앱으로 들어가주세요. 위 사진은 알람이 떠있는 걸 보니 ios 업데이트를 안했나봐요.

 

● 두 번째

설정으로 들어가시면 많은 항목이 있죠. 그 중에서 스크린 타임이란 앱을 눌러주세요.

 

● 세 번째

아이폰에만 있는 스크린 타임은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패턴, 즉 스크린 타임에 관한 주간 활동 내역을 리포트로 받는 기능이예요. 이러한 기능 등을 활용하면 본인이 너무 많이 쓰는 앱들이 나오거든요. 그 앱들에 대해 시간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크린 타임을 켜서 '계속'버튼을 눌러주세요.

 

● 네 번째

그 안에는 콘텐츠 및 개인정보 보호 제한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부적절한 콘텐츠를 차단해준다고 하는데, 광고도 거슬리면 부적절한 컨텐츠지!

 

콘텐츠 및 개인 정보 보호 제한 항목을 켜줍시다.

 

● 다섯 번째

그러면 안에 어떤 항목들을 제한할 건지 선택할 수 있어요. 저희는 유튜브의 광고를 막을 것이기 때문에 광고를 선택해줍니다.

 

● 여섯 번째

마지막으로 허용 안함을 체크하면 유튜브를 아이폰으로 시청할 때 광고가 뜨지 않게 돼요!

1분만에 가능할 정도로 정말 쉬운 방법이죠?

 


혹시나 다른 방법을 쓰시고 싶다면 앱을 설치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애드가드 앱 설치하기

애드가드라고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 제가 PC에서 쓰고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이 프로그램이 안드로이나 ios 버젼으로도 출시가 된 상태입니다.

 

물론 무료 사용이냐 유료 사용이냐에 따라 성능이 좀 달라지지만 무료 사용으로 써도 별 무리가 없어요.

 

특히 pc에서 켜두면 유튜브를 볼 때 광고가 하나도 뜨지 않게 됩니다. 앱스토어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애드가드라고 검색하시면 바로 위에 나와요.

 

 

● 평점

평점도 상당히 괜찮습니다. 아마도 속도 저하가 없다는 점, 광고를 대부분 막아준다는 점 때문에 평이 좋다고 봅니다. 게다가 찾는 사람들만 찾아서 쓰는 프로그램이구요. 실수로 프리미엄 결제를 누르지 않도록 주의해주시구요.

● 마무리

오늘 이렇게 아이폰으로 유튜브 광고 끄는 방법 2가지를 알아봤는데요. 아무래도 유튜브 생태계가 여러분들이 봐주시는 광고에 의해 유지되잖아요. 너무 광고를 싫어하시면 창작자들에게 수익이 돌아가지 않아 생태계 유지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는 것은 광고가 너무 짜증나서겠죠??ㅠㅠㅠ 이해합니다...저도 예전엔 광고 너무 싫어서 다 끄고 다녔던 적이 있었거든요.

 

아무튼 제가 오늘 알려드린 방법 잘 쓰시구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