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지스타입니다!

 

인스타그램을 많이 하시는 분들. 사람들 구경 많이 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이 실수하는 것 한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프로필 보다가 인스타 스토리 실수로 클릭하는 것인데요. 인스타 스토리를 실수로 눌렀을 때 정말 당황스럽죠.

 

하 오늘 저처럼 스토리 좋아요 눌렀다 바로 취소했는데 알림가는지 궁금하신분??실험해보니 바로 취소해도 알림 가는 거 무엇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죽고싶다;;;;;;;;;;;;

 

● 피할 수 없는 스토리 조회 목록

인스타 스토리를 누르면 24시간동안 스토리 본 사람의 목록이 뜹니다. 위처럼요. 특히 팔로잉, 팔로우 관계가 아니라면 목록 제일 아래쪽에 모아서 떠요. 눈에 띄겠죠???

 

저도 클릭해본 적 있습니다. 전여친꺼를요. 그리고 당황했습니다. 물론 저야 에이 띠팔 그냥 보면 보는거지. 하고 넘겼는데, 하루 종일 신경쓰였습니다.

 

기록 지우는 방법 없을까요? 있습니다!

 

● 스토리 조회목록 안남게 대처하는 법

스토리 본 사람의 계정을 차단하면 돼요. 그 사람 프로필 계정에 들어간 뒤 오른쪽 위 점 3개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신고랑 차단, 제한같은 설정이 뜨는데 차단을 눌러줍니다.

 

차단을 해버리면 그 사람의 스토리 조회 목록에 여러분 계정이 안뜹니다. 그리고 그 사람 스토리가 없어질 때 쯤, 24시간 뒤에 차단을 풀면 되는거죠.

 

 

24시간 뒤에 목록 뜨는거 아니냐구요? 안뜹니다! 패치했거든요. 스토리 조회한 사람 목록은 24시간까지만 볼 수 있고, 그 이후엔 몇명이 봤는지 숫자만 뜹니다. 48시간이 지나면 몇명이 봤는지도 알 수 없구요.

● 스토리 캡쳐하면 알림이 갈까?

이런 케이스도 있겠죠. 화면 슥슥 넘기다가 스크린샷 캡쳐를 했을 경우! 스토리를 캡쳐한다면 상대에게 알림이 갈까요?

 

● 스토리 스크린샷 캡쳐해도 알림 안간다

실험하기 위해 스토리를 업로드해봤어요. 그리고 아는 형에게 내 스토리를 캡쳐해서 카카오톡으로 보내달라고 했죠. 진짜 캡쳐했는지 확인하기 위해서요.

 

그 결과, 상대가 제 스토리를 스크린샷 캡쳐했음에도 불구하고 저에게 알람이 안왔습니다. 그 형이 보낸 스크린샷에는 메시지 보내기가 있죠? 진짜 캡쳐했다는 증거입니다.

 

그런데 알림이 안왔어요. 이걸로 알 수 있죠. 인스타 스토리를 캡쳐하더라도 상대에게 알림이 가진 않는다.

● 게시물도 마찬가지

마찬가지로 게시물을 캡쳐하더라도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지 않습니다. 게시물과 스토리는 전~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상대에게 스토리 숨기는 법

만약 재수없는 놈 하나가 내 스토리를 봐서 보여주기가 싫다? 본인 스토리를 클릭해주세요. 왼쪽 아래 조회한 사람 숫자를 클릭하면 조회한 사람 목록을 24시간 내에 볼 수 있어요.

 

재수없는 놈 계정의 오른쪽 점 세개를 클릭해주세요. 클릭하면 프로필 보기와 OOO님에게 스토리 숨기기 버튼이 있거든요. OOO님에게 스토리 숨기기 버튼을 클릭하면, 그 사람에게만 스토리를 숨길 수 있습니다.

 

그러면 그 사람은 내가 스토리 숨기기 풀 때까지 평생동안 그 계정으로 내 스토리를 볼 수 없습니다.

● 스토리 좋아요는 취소해도 알림갈까?

아니 스토리 좋아요는 왜생긴거야?? 언제생겼어?? 저기 하트 부분 예측해서 장소같은거나 사람 태그 해놓잖아요? 무의식적으로 궁금해서 눌러본단 말이야. 꿀팁임 님들...그러다가 누르면 안되는 사람꺼 좋아요 눌러버림

 

물론 바로 취소했지요. 근데 알람갔는지 궁금해서 실험해봄

 

인스타 내 스토리 좋아요 알림은 이렇게 뜨는데요. 바로 취소하면 이건 안갑니다.

 

● 근데 이 알림은 간대...

친절하게 알람온거 알림센터에서 캡쳐해서 보내주는 친구님^^진짜 1초만에 바로 취소했거든요. 애초에 예상하고 취소하는데 빠르게 취소할 수 있잖아...근데도 알림이 간다네요

 

● 계정삭제 하지말라네요 ㅎㅎ

계정삭제할까요?? 최악의 선택이라네요. 계정 삭제는 안하겠습니다. 얼굴 화끈해서 오늘 잠은 못자는걸로 ㅎㅎㅎㅎ


 

● 게시물 좋아요 실수로 눌렀을 때 바로 취소하면 알림 안간다.

두 번째 주제인데요. 실수로 누군가의 게시물 좋아요를 눌렀을 때 바로 취소하면 알림이 갈까 실험해봤는데요. 실험해본 결과 좋아요 누른 뒤 바로 취소하면 알림 안갑니다.

 

 

실험 결과 1.5~2초까진 괜찮았어요. 그러나 생각보다 오래동안 좋아요 취소를 못한다면 무조건 핸드폰으로 알림 갑니다. 인스타 알림은 좋아요 취소하면 사라지지만, 핸드폰 알림은 또 안사라지거든요.

 

● 차단은 만능

만약 게시물 좋아요 알림이 갔을까봐 불안하시다면, 스토리와 마찬가지로 차단을 해주세요. 차단하면 상대에게 했던 모든 좋아요와 남겼던 댓글 전부 사라집니다. 차단한 뒤 풀어도 알림이 안남아요.

 

● 마무리

오늘 이렇게 실수로 인스타 스토리 눌렀을 때 조회한 목록에서 내 계정을 삭제하는 법, 게시물 좋아요를 눌렀을 때 알림 안가게하는 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누구나 실수 할 수 있습니다. 너무 쪽팔려하지 않아도 돼요. 다 대처법이 있으니깐요 >_O 차단만 하면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전 그냥 죽으러갈게요^^ 이세상 굿바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