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저는 살면서 데이터 무제한중에서는 리브엠 나라사랑LTE가 제일 저렴한 줄 알았어요. 지금 그거 쓰고있거든요. 근데 나는 우물 안 개구리였어.

 

● 월 7000원에 무제한 쓰는 사람이 있다?

친구가 15GB짜리 요금제 쓰는데, 월 7000원이래. 근데 기본제공이 60GB래요. 솔직히 무제한 쓰면 월에 50GB 겨우 쓰거든요.

 

● 인증샷

근데 60GB를 월 7000원에 쓸 수 있다고 하면?? 무제한 왜써! 이게 무제한인데. 보니까 음성이랑 문자는 무제한이 아니더라구요. 근데 차라리 전화통화 쓴만큼 추가로 돈 더 내고 이 요금제 쓰는게 낫겠더라구요. 이게 진짜인가 알아봤죠.

 

● 주거래카드를 바꿀 의향 있으면 KT M모바일이 제일 싸다.

알고보니 KT M모바일 카드 페이백받은거야.

카드 발급받고 전월실적 30만원이상이면 12000원 페이백해줘요.

70만원이상 사용시 17000원 페이백이구요.

 

만약 자신에게 딱히 혜택받는 카드가 없다. 주 카드가 없다 싶으면, KT M모바일 카드로 바꿔서 쓰시는 것도 괜찮습니다.

● KT M모바일의 장단점

뿐만 아니라 KT M모바일 회사는 알뜰폰 요금제의 단점이던 스마트폰 파손, 분실보험도 있고 인터넷, TV와 결합할인도 있더라구요.

 

심지어 24개월 약정할인 걸면 월 2000~4000원까지 할인됩니다. 페이백까지 합치면 무제한이 월 8300원인 것도 이해가 가.

 

하지만 주거래카드를 KT M모바일카드로 바꿀 의향이 없다면, 막 추천은 안합니다. 전 알뜰폰 요금제 저렴해서 쓰는거거든요. 제일 저렴하지 않다면 쓸 이유가 없지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 종류 및 가입 방법

 

리브엠 모바일 요금제 종류 및 가입 방법

양양~Jista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알뜰폰 요금제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찾아보신 분들일 거예요. 그리고 리브엠 모바일을 검색한 이유는 제일 저렴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저도

jista.tistory.com


● KT M모바일 요금제 후기

개인적으로 KT M모바일 요금제 보면서 느낀 점이 또 하나있습니다. 쓸데 없이 요금제 종류가 많다.

니가 뭘 좋아할지 몰라서 다 준비했어.

이러면 소비자는 더 선택을 못합니다. 선택의 자유를 주기 위해 수많은 선택지를 주면, 오히려 억압받습니다. 답답해서 제가 괜찮아 보이는 요금제 몇가지만 정리해봤어요.

1. 유튜브도 전화도 게임도 많이 하는 20,30대 팔팔한 청춘들

무조건 전부 무제한 추천합니다.

월 35,980원에 데이터 11GB + 일 2GB 추가 지급 + 전부 소진시 3Mbps 무제한 사용가능입니다. 여기에 문자랑 전화 무제한이구요.

2. 애인이 없어 전화할 일이 별로 없다? 유튜브와 트위치, 아프리카 스트리밍, 폰게임만 많이한다

데이터 맘껏 요금제 추천합니다.

월 27,300원에 데이터 15GB + 전부 소진시 3Mbps 무제한 사용 가능이구요. 인터넷 속도 전혀 안느립니다. 유튜브 720p 보는데 렉 안걸려요. 대신 전화 100분 제한, 문자 100건 제한입니다.

3. 유튜브는 집에서 와이파이로 볼거고, 밖에선 노래 스트리밍과 카톡, 인터넷 위주로 쓴다

데이터 맘껏 1GB+가 적당합니다.

월 14,300원에 데이터 1Mbps 속도로 무제한 쓸 수 있고, 전화 100분 문자 100건 가능합니다. 1Mbps는 유튜브 480p는 렉없이 볼 수 있어요.

4. 데이터보단 전화를 많이 쓰는 업무용폰 요금제

통화 맘껏 1.5GB 추천합니다.

월 8,900원에 데이터 1.5GB, 전화,문자 무제한입니다.

5. 무조건 저렴한 요금제가 필요하다면?

모두다 알뜰 1.5GB 추천합니다.

저희 부모님이 이런 요금제 좋아하시거든요. 월 5,390원에 데이터 1.5GB 전화 100분 문자 100건 가능합니다.

 

 

● 유심 구매처

KT M모바일 개통법은 쉽습니다. 유심을 세븐일레븐이나, 미니스탑, 씨스페이스에서 오프라인 구매하세요. 혹은 KT M모바일이나 네이버, 쿠팡에서 배송시키면 됩니다.

 

구매한 뒤 온라인 개통 신청서를 작성하시면 돼요.

 

● 개통 시 필요한 정보

셀프 개통 별로 안어렵습니다. 몇 가지만 적으시면 돼요.

 

1. 번호이동/신규가입과 요금제를 고르기

2. 본인인증(신용카드 or 공인인증서)

3. 구매한 유심카드 일련번호 입력

4. 요금 납부 방법 입력(계좌번호나 카드번호)

5. 스마트폰에 장착 후 사용

 

다만 개통 가능한 평일 시간대가 있기 때문에 주말에는 안돼요. 평일에 간단히 진행해주셔야합니다.

 

월 2만원대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변경 후 느낀 장점 단점

 

월 2만원대 무제한 알뜰폰 요금제 변경 후 느낀 장점 단점

양양~Jista입니다! 얼마 전 SKT와의 약정이 끝났습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자급제폰으로 구매하였는데요. 약정끝나기 전에 갤럭시S8 액정이 깨졌거든요 ㅠㅠ. 그래서 바로 알뜰폰 요금

jista.tistory.com

알뜰폰 요금제가 이름때문에 되게 안좋고, 쓰기 꺼려질 수 있는데 직접 써본 결과 전혀 문제 없습니다. 멤버십 포인트나 가족결합 할인혜택 없는거 빼면 불편한 것이 없어요.

 

저는 가입하고나서 월 4만원, 연 48만원씩 절약하고 있습니다. 대세는 뭐다? 자급제폰 + 알뜰폰 요금제다. 진짜 적극 추천하고싶습니다.


제가 말한 요금제 말고 다른 요금제가 어떤 게 있는지 궁금할 수 있잖아요. 아래에서 모든 요금제 다 설명해봤습니다.

 

● 통신 3사의 무제한 요금제와 같은 요금제

제 친구가 쓰고 있는 요금제는 데이터 맘껏 15GB+/100분 요금제로, 기본 월 27300원입니다. 월 15GB을 기본으로 준다고 알려져있지만, 실제로는 60GB를 기본으로 준대요. 전화랑 문자는 100분과 100건 제한입니다. 전화나 문자를 별로 안쓴다면 매우 합리적인 가격이죠.

 

SKT의 band LTE 무제한 요금제와 비슷한 모두다 맘껏 11GB+ 요금제가 있는데요. 데이터, 전화, 문자 무제한에 35,980원입니다.

 

두 요금제의 차이는 전화,문자 무제한이냐 아니냐 차이니까 본인 사용 패턴에 맞춰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 데이터를 월 10GB만 쓰는 경우

본인이 만약 한달에 10GB이상 데이터를 못쓴다면 10GB짜리 요금제가 제일 합리적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25,100원짜리 요금제에서 월 2200원 더 내고 데이터 맘껏 15GB+/100분짜리가 더 낫지 않나 싶습니다.

 

무제한으로 지급되는 데이터의 1Mbps 속도로는 유튜브 480p 겨우 보거든요.

 

● 밖에서 인터넷, 카톡, 노래 스트리밍만 하는 경우

만약 동영상 시청이나 게임같은 것보다 인터넷, 멜론 스트리밍을 위주로 하신다면, 데이터 맘껏 요금제가 더 낫습니다. 기본 제공량은 적지만 1Mbps의 속도로 인터넷, 스트리밍을 무제한 쓸 수 있거든요.

 

이 요금제로 유튜브 시청은 무리입니다. 480p는 괜찮지만, 720p 화질만 되어도 느릴거예요. 인터넷, 카톡 사용하는데는 무리 없습니다. 가격만 따져보면 14,300원짜리 데이터 맘껏 1GB+/100분 요금제가 제일 합리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통화만 무제한 요금제

혹은 통화만 진짜 많이 쓰고, 데이터는 와이파이 사용하는 분들 계시죠.

보통 업무용 폰이 통화맘껏 요금제 쓰기 좋습니다. 여기서 제일 괜찮은 요금제는 8,900원 통화맘껏 1.5GB같습니다. 데이터 1.5GB, 통화,문자 무제한으로 쓸 수 있어요.

 

● 데이터, 문자, 전화 찔끔씩 무제한 요금제

모두다 맘껏 안심 요금제는 1만원대 요금제들로 데이터와 통화, 문자까지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데요.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데이터 속도가 400Kbps밖에 안되어서, 동영상보다는 인터넷 위주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적합해보입니다.

 

● 부모님이 좋아하실 극한의 가성비 요금제

마지막으로 가성비 요금제들이 있습니다. 만원 이하로 알뜰하게 적당한 데이터량과 적당한 통화량, 적당한 문자를 즐길 수 있는데요. 본인이 스마트폰을 별로 사용하지 않고, 무조건 저렴한 요금제가 필요하다면 사용하기 좋아보입니다.

● 마무리

오늘 KT M모바일의 요금제와 개통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알뜰폰 업체 중에서 큰 브랜드라서 요금제도 혜택도 많더라구요.

 

혜택 많은 알뜰폰 요금제를 원하신다면 KT M모바일가입 괜찮습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