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알뜰폰 요금제 브랜드에 대해 어느 정도 찾아보신 분들일 거예요. 그리고 리브엠 모바일을 검색한 이유는 제일 저렴하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저도 수많은 검색 후 고른 것이 리브엠 모바일이었어요. 

● 리브엠 모바일 추천하는 분들

1. 주거래은행이 국민은행일 경우

2. 국민카드를 사용할 경우

3. 나라사랑카드가 있을 경우

에는 이만한 알뜰폰 요금제가 없습니다.

출처 : 중앙일보

● 알뜰폰 요금제 가격 비교

중앙일보에서 비교한 알뜰폰 요금제 가격 비교인데요. 최대 할인받을 경우 스노우맨이나 T플러스, KT엠모바일 요금제보다 만원이상 저렴해요.

 

 

반면에 국민은행이랑 그냥 연이 없다? 담 쌓고 지냈다? 알뜰폰 요금제치고 절대 저렴하지 않은 가격입니다.

● 리브엠은 어떤 브랜드?

리브엠은 KB 국민은행과 LG U+의 합작품으로 나온 알뜰폰 통신사인데요. LG U+의 망을 빌려서 사업하는 것이라 인터넷 속도가 전혀 느리지 않습니다.

 

저도 SKT에서 리브엠의 나라사랑 LTE 요금제로 변경하였는데, 체감상 똑같았어요.

 

게다가 2019년 신규 사업을 시작하였기 때문에 손님이 별로 없거든요. 손님이 없으면 뭐한다? 프로모션한다. 프로모션한다고 지금 혜택 마구 뿌리고 있습니다. 아마 2020년이 마지막일거예요.

 

● LTE 요금제 종류

LTE 요금제 먼저 볼게요.

가장 저렴한 1GB 데이터 요금제는 월 기본료 28600원이지만 KB할인 적용시 6600원에 가능하구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인 11GB+는 월 기본료 44000원이지만 KB할인 적용시 22000원에 사용할 수 있어요.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는 월 11GB을 기본으로 주고, 소진시 일 2GB를 추가로 줘요. 일 2GB도 다쓴다? 속도 3Mbps 제한으로 무제한 사용가능한데, 유튜브 1080p 보는데 전혀 문제 없습니다.

 

KB할인은 프로모션기간내에 가입 + KB국민은행으로 공과금 자동이체 신청해놨을 경우에 받을 수 있는 할인입니다.

 

● 리브엠카드 할인은 빛좋은 개살구

여기에 리브엠카드까지 발급받아 자동이체 신청해놓으면 15000원할인이 더 있는데, 이건 오바입니다. 전월 사용 실적이 50만원 이상이어야 만원 할인이구요. 100만원 이상이어야 15000원 할인이예요. 개오바죠? 솔직히 카드 혜택도 별로 없어서 비추.

 

● 가장 저렴한 나라사랑 LTE 요금제

혹시나 나라사랑카드가 있다? 여러분들은 진짜 역대급 저렴한 무제한 요금제 맛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쓰고 있는 나라사랑LTE 요금제는 나라사랑 체크카드만 있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하구요. 월 11GB에 일 2GB 초과시 3Mbps 속도로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요금제인데요.

 

월 기본료 29900원이거든요? 프로모션 할인 4000원에 카드 결제 흔적만 있으면 2200원할인해줘서 월 23700원에 사용할 수 있어요.

 

다만 최대 36개월밖에 가입안되는 요금제예요. 근데 그 때 끝나면 다른 저렴이 또 나오겠지 ㅋㅋㅋㅋ

 

● 연 48만원 아끼는 급

원래 쓰던 요금제가 SKT 65000원짜리 요금제인데, 지금은 월 23700원나가니까 월에 41000원을 아껴요. 연으로 따지면 거의 48만원이잖아요. 제가 알기로 한국에서 가장 저렴한 LTE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 5G 요금제

5G 무제한 요금제도 리브엠 5G 스페셜과 라이트 두 가지가 있는데요.

1) 라이트는 월 9GB에 소진시 1Mbps 속도제한이예요. 너무 양이 적죠??

2) 쓸거면 무조건 스페셜 추천! 월 44000원에 180GB 소진시 10Mbps로 무제한 즐길 수 있어요.


● 가입방법

가입방법도 엄청 간단한데요.

liivm.com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원하는 요금제 가입신청하시면 돼요.

 

가입신청시 이름과 전화번호, 신용카드 등으로 신분확인이 진행되구요. 무슨 폰인지 등록해야돼서 휴대폰 일련번호 적는 란도 있어요. 이게 찾는게 젤 오래걸렸음 ㅎㅎ

 

번호이동할건지 신규가입(번호바꾸기) 할건지 선택합니다.

통신 3사와 호환이 되기 때문에 기존 통신사를 따로 해지할 필요 없이 '통신사 바꾸기'됩니다. 전 번호이동으로 택했구요.

 

 

번호이동을 택하면 이렇게 전 통신사에서 동의서약 문자가 와요. 링크 클릭해서 동의해준다 하면 돼요.

 

그 후 어떤 계좌 or 카드로 납부할 건지 정보를 적는데요. 전 국민카드로 납부할거라 카드번호를 적었어요.

 

마지막으로 유심을 배송받을건지 국민은행가서 수령할건지 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 당일배송을 신청하더라도 신용카드가 없으신 분들은 무조건 국민은행 가서 수령해야돼요. 체크카드 안됩니다.

 

● 신용카드 없으면 국민은행 방문하기

국민은행가서 주민등록증으로 신분확인한 뒤에 유심을 바로 주십니다. 유심비 공짜예요. 비용 9900원 같은거 없더라구요. 받은 뒤 유심을 바로 교체하지 마시구요.

 

리브엠 모바일 사이트를 들어간 뒤에 개통하기 버튼을 눌러서 개통을 진행해줘야돼요.

 

● 유심 일련번호 적으면 개통 끝

유심카드 뒷면에 일련번호와 핀번호 적혀있는데, 적어주면 개통이 완료되거든요? 바로 유심 교체해주시면 됩니다.

 

● 기본 부가서비스

교체 후 스마트폰에서 유심을 인식하면 이렇게 부가서비스 2개가 자동으로 가입돼요. 스팸차단서비스와 웹 발신 문자 알림 서비스인데, 기본으로 제공해주는 것 같더라구요.

● 총평

가입도 진짜 간단하고, 막 뭐 추가로 가입하라고 마케팅 전화도 안와가지고 너무 좋아요. 게다가 무엇보다 저렴한 요금제가 절약하는데 너무 큰 도움이 됩니다 ㅠㅠㅠㅠ 멤버십 포인트 1년에 만원도 못쓰는데 왜 SKT 썻는지...너무 돈이 아까워요.

 

국민카드, 국민은행이 주 거래처시라면 알뜰폰 요금제로 리브엠 모바일 강추드립니다. 연 48만원을 절약할 수 있어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