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이번에 아이폰 12 pro도 나오고 아이패드 에어 4세대도 나오고 프로 4세대도 나오고 그냥 다 나오는 중인데요. 진성 애플덕후들은 엄청 신나죠.

 

근데 여러분들, 신나서 잊지 말아야할 것 있습니다. 바로 보험 가입하는 거. 진짜 애플 기기 하나 고장나면 오쥘라게 비쌉니다. 아무리 잘나서 애플을 쓴다지만, 타격 오마오마하거든.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구매한지 60일 이내에 무조건 애플케어 플러스 가입해야합니다.

 

● 가입해야하는 이유

이걸 가입해야 1년동안 애플 과실에 의한 고장만 보상해주던 걸 --> 2년 추가, 소비자 과실에 의한 고장도 보상해줍니다. 60~70만원 하던 수리비를 5~10만원 이내로 커버칠 수 있는 거예요. 개꿀?

12개월 당 최대 2건까지 보장해주는데, 액정 자주 깨트리는 사람은 이거로 충분하죠.

 

난 고장 안날거라고? 사람일 모르니까 무조건 가입해야함.

 

01234

● 보장 범위

특히 액정뿐만 아니라 배터리, 애플 펜슬, 키보드, USB 케이블, 전원 어댑터 같은 악세사리도 수리비를 보장해줘요. 이런 점을 따져봤을 때 통신사 보험보다 훨씬 나아요.

 

게다가 요즘은 알뜰폰 혜택이 너무 좋아가지고, 통신사 굳이 가입 안하거든요. 자급제폰 + 알뜰폰 요금제 + 브랜드 자체 보험 드는 것이 최고의 조합입니다.

특히 오래 쓸수록 배터리 수명 줄어드는데 배터리 보장되는게 너무 좋더라구요. 물론 이건 통신사 보험도 해주지만 넘 비싸잖아 ㅎㅎ

 

가입 하는 방법은 온라인 홈페이지, 유선 전화, 애플스토어 직접 방문 총 3가지가 있어요. 오늘 세 가지 방법과 함께 기기별 가입 비용에 대해 전부 정리해서 알려드릴테니 글 끝까지 봐주세요~

● 홈페이지 온라인 가입 방법

www.apple.com/kr/support/products/

 

AppleCare 제품

대부분의 Apple 하드웨어에는 1년 제한 보증과 최대 90일간의 무상 전화 기술 지원이 제공됩니다.

www.apple.com

먼저 홈페이지로 가입하는 법입니다. 아직 기기 구매한지 60일 안지나셨죠? 위 애플 공식 홈페이지 들어가줍니다.

들어가시면 오른쪽 위에 지금 구입하기라고 있어요. 애플 케어 플러스 구입하는 거니까 클릭해주세요.

 

클릭하시면 일련번호 입력하는 창이 뜨는데요. 일련번호 또 찾으려 하면 어딨는지 까먹어버리잖아요. 그 아래에 일련번호 찾는 방법이 있어서 쉽게 찾기 가능.

 

특히 우리가 많이 쓰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설정 > 일반 > 정보를 들어가시면 일련번호가 적혀있어요.

맥의 경우도 화면 모서리에 애플 메뉴, 사과 그림있는데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 Mac에 관하여 라는 항목이 있는데 누르시면 일련번호 뜹니다.

 

일련번호 입력한 뒤, 애플 케어 플러스 가입 가능 기기인지 확인받고 결제수단 등록하시면 돼요.

● 유선 전화 가입 방법

애플 공식 고객센터 전화번호인 080-333-4000으로 전화 거시면 됩니다. 비용 무료구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전화통화 가능해요.

 

1. 전화 걸고 애플 케어 플러스 가입 원한다고 선택하면 친절히 응대해주십니다.

2. 상담원 요청에 의해 기기 진단을 받게됩니다. 가입 가능 기기인지 확인하는거예요.

3. 통과하면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카드결제나 계좌이체가 가능해요.

 

- 카드결제는 카드 번호나 유효기간을 유선상으로 전달해서 결제하는 방법으로 편합니다.

- 계좌이체는 주어진 계좌에 돈을 송금하게 되는데, 이체 확인증과 주문번호를 애플 메일로 전달해야돼요. 이 때 확인까지 하루 걸리구요. 확인되면 애플에서 확인했다고 메일 보내줍니다.

 

확인됐다면 애플 케어 플러스 적용까지 약 6~7일 걸립니다. 적용이 완료되면 가입여부를 애플 기기에서 확인 가능해요.

● 애플 스토어 방문 후 가입

집 근처에 애플스토어가 있으시면 직접 가서 방문하는 게 편해요.

 

들어가셔서 아무 직원 붙잡은 뒤에 애플 케어 플러스 가입하고싶다 얘기하면 바로 서류랑 다 갖다주십니다. 그리고 기기 확인도 들어가는데, 구입한지 60일 이내에 손상 없는 기기면 가입에 문제 없어요.

 

예약해야된다는 말이 많은데, 굳이 예약안해도 상관 없더라구요. 카드 결제 가능하고, 15만원 이상일 시 무이자 할부도 됩니다.


● 아이폰 애플 케어플러스 가입 비용

아이폰 12 프로랑 아이폰 11 프로 모델은 26만 9천원에 가입 가능하구요. 아이폰 12와 mini, 11과 Xr은 19만 9천원에 가입 가능합니다.

 

월 8000원짜리 통신사 보험보다 약 1~2만원 더 비쌉니다. 대신 보장범위가 더 넓고 자기부담금이 저렴합니다. 통신사 보험은 액정 깨지면 자기부담금이 30%인데, 액정수리비 50만원이라 치면 15만원입니다.

 

반면 애플 케어 플러스의 자기부담금은 액정 파손시 4만원, 메인보드 같은 기타 손상시 12만원입니다. 무조건 이게 더 낫죠.

● 아이패드 애플 케어플러스 가입 비용

아이패드 프로모델은 12.9인치와 11인치 전부 14만 9천원에 가입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3이든 프로4든 상관없구요. 아이패드 에어 3,4와 아이패드 7,8은 8만 9천원에 가입할 수 있어요.

 

자기부담금은 기기 손상시 5만원, 애플 펜슬이나 키보드 손상시 3만원입니다.

● 맥북 애플 케어플러스 가입 비용

맥북은 거의 200~300만원 하잖아요. 그만큼 보험비도 후덜덜하네요. 맥 프로는 34만 9천원, 아이맥 프로와 아이맥은 17만 9천원에 가입 가능합니다. 그 외 맥북 프로 16인치는 44만 9천원, 맥북 프로 13인치는 31만 9천원, 맥북 에어는 24만 9천원에 가입 가능합니다.

 

자기부담금은 화면, 외부 손상시 12만원이고 기타 손상시 37만원입니다.

● 워치 애플 케어플러스 가입 비용

애플 워치 Edition 버젼 5,6은 22만 9천원에 가입 가능하고 자기부담금이 10만원이에요.

 

반면 애플 워치 5,6 시리즈는 10만 9천원, SE와 3 시리즈는 6만 9천원에 가입 가능하고 자기 부담금이 8만원입니다.

● 총평

솔직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는 통신사보험보다 훨씬 좋습니다. 물론 보험비는 2년간 1~2만원 정도 더 비싸죠. 근데 고장났을 때 자기부담금의 차이가 어마어마해요.

 

제일 많이 고장나는게 액정 손상인데 거의 12만원 차이나니 말 다 했죠. 개인적으로 애플 유저시고, 액정 손상  한번이라도 겪으셨다면 통신사 보험보다 애플 케어 플러스 추천드립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