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얼마 전 SKT와의 약정이 끝났습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 20 울트라를 자급제폰으로 구매하였는데요. 약정끝나기 전에 갤럭시S8 액정이 깨졌거든요 ㅠㅠ.

 

그래서 바로 알뜰폰 요금제 가입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가 뭔지, 기존 통신사와 뭐가 다른지 궁금하신분들 계실텐데요.

● 알뜰폰 요금제란?

대기업 통신사로부터 주파수만 빌려서 장사하는 통신사업인데요. 통신 3사의 주파수를 빌렸기때문에 인터넷 품질이 절대 안딸립니다. 하지만 대기업 통신사들의 혜택은 없기때문에 요금제 가격이 저렴합니다. 필요한 것만 쏙쏙 넣은 가성비 제품이란거지.

 

대표적인 혜택으로 멤버십 포인트, 분실파손보험 가입, 분실신고, 가족결합 할인혜택, 여러 서비스들과 제휴같은 것이 있죠. 이런 것들 쫙 빼고 요금을 저렴하게 한 것이 알뜰폰 요금제입니다.

 

● 대표적인 단점

이런 것 뿐만 아니라 꼭 필요한 점도 빠졌는데, 대표적으로 고객센터 연결...아무래도 중소기업이다보니 고객센터 직원이 적어 연결이 잘 안됩니다. 근데 난? 고객센터 잘 안써!

 

 

 

● 가격이 깡패다

하지만 저는 가격이 더 중요하기에 가입했죠. 근데 막상 어떤 요금제 가입할까 찾아보니, 진짜 회사 많습니다. 이럴 땐 기준을 잡아야돼요. 제가 오직 보는 것은 단 한가지. 가격이거든요. 그러다 국민은행의 LiivM 리브엠이란 것을 알게됐슴다. 국민이랑 LG U+가 손잡은 회사예요.

 

● 나라사랑LTE 요금제

나라사랑LTE 요금제라고, 나라사랑카드만 있으면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가 23700원이더라구요? 음성,문자 무제한 + 월 11GB 기본에 일 2GB을 추가로 주고, 초과시 3Mbps를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가 있더라구요.

 

● 2200원 할인받는 조건

월기본료가 25900원인데 2200원 어떻게 할인받냐구요? 급여이체기록 월 한번이라도 있거나 전월에 kb국민카드 결제한 흔적만 있어도 돼요. 그러면 2200원 할인이예요.

 

● 6만원대 요금제랑 특징이 같아

제가 원래 쓰던 SKT 6만원대 요금제(부가세 포함)랑 완전 똑같더라구요. 근데 여긴 2만원대야. 개꿀아닙니까? 1년으로 따지면 최소 36만원 절약하는거예요.

 

 

 

물론 가입기간은 최장 36개월이고, 그 이후로는 이 요금제가 자동 탈퇴됩니다. 하지만 그 땐 또 다른 저렴이 요금제로 갈아타면 되지.

● 초기사업이라 혜택 뿌리는 중

만약 나라사랑카드가 없는 여성분이시더라도 리브엠이 젤 저렴합니다. 국민은행이 알뜰폰 요금제 시작한지 얼마 안돼서 프로모션 엄청 하고있거든요.

● 가입 방법

www.liivm.com 사이트에서 먼저 가입 신청을 하면돼요. 돈 낼 계좌나 카드 등록하구요. 여러분들 신상 적으면 됩니다.

 

Liiv M(리브모바일)

「Liiv M」은 KB국민은행의 혁신금융서비스로 금융권 최초로 제공하는 이동통신서비스입니다. 품질 좋은 통신서비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며,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거래가 가능한 금융 ·

www.liivm.com

따로 기존 통신사 탈퇴 안해도 돼요ㅋㅋㅋ 통신3사의 망을 빌린거라 번호이동, 신규가입 전부 호환 되거든요.

저는 번호 그대로 쓸거라 번호이동했는데, 새로운 번호 쓰고싶다면 신규가입도 가능합니다.

 

● 국민은행 찾아갔다.

가입 신청한 뒤 USIM을 당일배송해준다고 하는데, 저는 신용카드가 없는 사람이거든요. 신용카드 있으면 배송오길 기다리시구요. 없으면 국민은행으로 찾아가세요. 본인인증이 필요한가봐요. 그래서 찾아간 뒤 유심을 받아왔답니다. 간단히 신분 확인하고, 유심을 줍니다. 공짜예요!

 

● 인터넷에서 개통 후 유심 장착

유심을 받아와서 낀 뒤에, 다시 리브엠 홈페이지에서 개통하기로 개통하시면 돼요. 꼭 개통한 뒤에 유심을 장착하셔야돼구요. 개통에 약 1분정도밖에 안걸립니다.

 

 

노트 20 울트라는 나노유심을 사용하는데, 대부분의 알뜰폰 요금제 유심들은 일반크기와 마이크로크기, 나노크기 전부 지원하기때문에 사이즈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10일 넘게 써본 후기

가입한지 거의 10일이 넘어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저 한달 데이터 사용량이 약 40~50GB정도거든요? 그만큼 인터넷 많이 쓰고, 속도에 민감합니다.

 

근데 SKT보다 느리다는 생각, 단 한번도 안들었습니다. 중간중간 살짝 렉이 있었거든요? 그거 근데 LTE요금제 다 그래요. 5G 나오고나서 LTE 살짝 속도 조절하나봐;;;

 

게다가 일 2GB 다 쓰고나서 쓸 수 있는 3Mbps 무제한있잖아요. 유튜브 1080p 보는데 전혀 문제 없어요. 솔직히 유튜브 1080p 볼 수 있을 정도의 속도면 끝났지.

 

물론 용량이 큰 파일 다운받을 때는 살짝 느리겠죠. 특히 카카오톡에서 고화질 사진 30장씩 받을 때 체감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느리다는 생각 절대 안듦.

 

● 단점 1

대기업과 다른 점이 있다면, 테더링입니다. 만약 일 2GB 주는 것을 다 썼다? 님 폰에서는 인터넷 되지만, 테더링은 안돼요. 통신3사는 일데이터 다 써도 테더링 됐거든요.

 

● 단점 2

통신사를 바꿨기 때문에, 각 통신사의 유심앱을 따로 깔아줘야돼요. 저는 SKT였다가 U+로 바꾼 케이스이기 때문에 U+ usim앱을 깔아줬어요. 이거 안까니까 막 NFC기능이 안되더라구요?

 

깔아도 안되는 기능들이 몇가지 있었어요. 대표적으로 건물출입 인증인데요.

 

원래 갤럭시 폰이고, 학생증 앱도 깔아둔 상태라 유심만 갖다대면 문이 열렸단 말이예요. 근데 유심바꿨더니 인식이 안돼. 담당자한테 물어보니까 특정 유심들은 학생증 앱이랑 호환이 안된대요. 아무래도 알뜰폰 요금제가 비주류잖아요. 그래서 몇몇 앱들이랑 호환 안되는 것 같습니다.

● 단점 3

통신3사의 스마트폰 파손 분실보험 가입이 안되는 게 아쉽긴 합니다. BUT 캐롯보험이라고 따로 있어서 가입할 수 있어요. 얘는 스마트폰 구입한지 오래되어도, 중고여도 가입되니까 어찌보면 더 좋아요.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휴대폰 파손보험 30일 지나도 가입 가능!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휴대폰 파손보험 30일 지나도 가입 가능!

양양~Jista입니다! 와 저 노트20 울트라 산지 벌써 한달 넘었더라구요? 스마트폰 파손보험 가입해야지 생각만하다가 어느 새 한달을 넘겨버렸어요. 와 미친 망했다 생각했죠. 왜냐구요? 노트20 울

jista.tistory.com

● 단점 4

자체 앱이 따로 없기 때문에 데이터 잔여량은 인터넷 사이트에서밖에 보지 못합니다. 물론 잔여량을 문자로 보내주긴 해요. 무제한 쓰면 상관 없지만요.

● 결론

- 자기가 1년에 멤버십혜택 10만원도 못쓴다.

- 가족결합 할인혜택 별로 없다.

- 스마트폰 분실 파손 보험 안든다.

 

위 조건을 만족하시면 무조건 알뜰폰 요금제 추천합니다. 최소 연 36만원 절약하는데, 안 쓸 이유가 없거든요. 통신 3사도 알뜰폰 사업에 사람들 몰리겠다 싶어서 자회사로 사업추진중입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