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많은 분들이 HP나 ASUS 가성비 라인 말고, LG 노트북을 되게 궁금해하시더라구요. 미국에서 애플이 알아주는 것처럼 한국에서는 LG가 알아줍니다. 노트북을 진짜 잘만들어.

 

● 인트로

여러분 노트북 왜 써요? 들고다니기 편해서잖아. 이뻐서잖아. 밖에서 업무할 수 있어서잖아. 그런데 노트북이 무거워봐, 렉걸려봐. 쓰고 싶겠어요?

 

그런 면에서 LG그램은 정말 희대의 역작입니다. 가볍고, 빠르고, 이뻐.

 

● 괴랄한 가격

그러나 244만원, 219만원이라는 괴물 가격이 흠입니다. 정말정말 좋은데, 너무 비싸. 그래도 인생 살면서 정말 좋은 노트북, 기본에 충실한 노트북 하나 구매할 맘이시면 LG 그램 추천드립니다.

 

먼저 17인치는 GA5와 GA7 두 가지 모델로 나뉘어요. 근데 딱 봐도 숫자 큰게 좋아보이잖아. 네 CPU만 좀 더 좋아요. 근데 우리가 사무용으로 쓸거면 GA5로도 충분하거든. GA5 스펙 같이 봅시다.

 

출처 : trusted reviews

● 이쁜게 큰 장점

일단 가장 큰 스펙, 이쁩니다. 들고다니면 좀 있.어.보.여. 대학생 라이프에서 LG 그램을 쓴다? 벌써 호감도 +1

 

● 17인치 대화면

딱 화면을 열었을 때 느껴지는 이 대화면. 17인치라서 가로 381mm 세로 261mm입니다. 어? 수치보니까 17인치 치고 그렇게 안큰데? 싶을거예요.

 

● 얇은 베젤

베젤을 아주 극한으로 얇게 해서 노트북의 실제 크기는 타사 노트북의 15인치정도밖에 안되거든요. 어느 정도 크기인지 살짝 헷갈리실까봐 가방 첨부합니다.

 

보통 가방 크기의 3분의 2정도? 엄청 작은 비즈니스백팩아니면 살짝 껴서 들어갈 수 있을거에요. 진짜 써보면 큰 화면이 정말 좋아요. 한 번 보면 작은 화면 못본다니까? 시원시원한 맛이 있거든요.

 

● 사무용으로 적합한 16:10 비율

화면 비율도 16:10이라 ppt나 영상편집에 딱 맞거든요. 사무용은 무조건 16:10 비율이어야돼. 여기에 색감보면 미쳤죠? LG하면 떠오르는 IPS 패널이 깔려있잖아~ 알잖아~

 

● 고급 해상도

여기에 화질은 WQXGA인데, FHD가 1080p라고 하면 그것보다 약 2배 더 선명해요. 100만원 이하 노트북들? 다 FHD거든. 여러분들이 만약 유튜브나 영화를 노트북으로 자주 본다? LG그램 쓰는 순간 FHD 구려보일거야.

 

● 가볍고 얇다는 이 장점

이런데 무게는 얼마? 1.35kg

이런데 두께는 얼마? 17.8mm

 

● 튼튼한 옆라인

옆에는 USB 3 포트가 2개인건 살짝 아쉬운데, 그래도 LG니까. 믿으니까. LG는 또 포트 고장 잘 안나거든요. 아주 코파듯이 쑤셔넣지 않는 이상 고장 안나.

 

 

 

오죽하면 홍보에다가 미 국방부 내구성 테스트 통과를 넣어놨겠어. 난 이런 홍보는 또 처음보네. 좀 있어보인다.

 

● CPU 사양 절대 렉 안걸리지

CPU는 인텔의 11세대 i5-1135G7이 들어갔구요. 속도는 2.4GHz, 캐시메모리는 8MB입니다. 솔직히 가격대만큼 최고급 CPU는 아닌데, 사무용으로 충분해요.

 

25만원을 더 내면 더 좋은 CPU달 수 있는데, 굳이...? 노트북, 렉 안걸리면 되잖아. 이거면 렉 안걸려!

 

게다가 내장 그래픽카드도 영상편집이나 롤같은 게임하기에 충분해가지고, 굳이 업그레이드할 필요 없다고 봐요.

 

● 메모리 빠릿빠릿해

메모리는 8GB에 최신이라 되게 빠른편~ 사무용으로 딱 적당한 편~ 저장장치는 NVMe SSD라고 노트북 킬 때 5초만에 켜지잖아요. 다 SSD덕분입니다. 근데 그 SSD의 아주 최신버젼이 NVMe SSD인거야.

 

그리고 메모리도 그냥 메모리가 아니라 LPDDR이야. LP가 저전력을 뜻하거든요. 왜 저전력이냐구? 화면이 17인치야! 배터리 진짜 많이 쳐묵쳐묵하거든요.

 

● 배터리는 충전기 들고다니자!

그래서 배터리 용량도 80Wh로 크게 넣었어요. 그치만 중요한게 뭐야? 사용시간이잖아. 실제 사용자분들의 의견을 종합해본 결과 하루종일 영상편집같은 빡센 일을 한다? 6~8시간이면 배터리 다 씁니다. 그러나 좀 썼다 말았다 하면 13시간정도는 버틴다고 해요.

 

업무용으로 쓰실거면 충전기는 기본으로 챙겨야겠죠?

 

● 편한 키보드

키보드는 제가 제일 중요시여기는거 있죠. numlock 이게 있어. 번호판이 있어. 이거 없잖아? 항상 얘기하듯 비밀번호칠 때 너무 불편해.

 

마지막으로 좀 더 커진 터치패드와 이걸로 지문인식 비번까지 가능하다는 것도 포인트!

 

● 총평

보니까 어때요? 막 다른 노트북처럼 터치펜되고, 360도로 화면 돌아가고 그런건 없어요~ 진짜 노트북 본연의 기능만 충실하게 있어요.

LG전자 10세대 코어i7 윈10탑재 17형 LG 그램 2020년형 17Z90N 그레이 정품키스킨 증정, 16GB, SSD 512GB, 포함

수능 공부할 때 뭐가 중요하다고? 기본에 충실하라! LG 그램은 노트북다운 노트북 중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노트북 왜써요?? 들고다니면서 밖에서 렉없이 컴퓨터 하려고 쓰는거잖아. 사는거잖아. 가벼운 무게, 렉 없는 사양이라 외부로 들고다니며 영상편집같은 업무하기 딱이야. LG그램이 노트북쓰는 이유를 보여줍니다.

 

출처 : raodeng

 

단점이 하나 있다면 화면이 커서 배터리 소모가 크다...충전기는 꼭 가져가야한다...단점은 딱 요 정도??

 

고로 돈 되시면, LG 그램 추천드립니다. 적어도 5년은 무리없이 쓸 수 있어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