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예전에 삼성페이 막 쓰기 시작했던 시절에 실물카드가 너무 귀찮은거예요. 교통카드도 등록되나 싶어 찾아봤는데, 그 때는 등록이 되긴 하는데, 후불교통카드의 혜택(20% 할인)들 적용이 안됐었어요.

 

저에게 20%는 컸기에, 그냥 등록을 포기했죠. But 얼마전 교통카드를 놓고온거야. 급하게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등록했죠. 등록하면서 공지사항을 봤는데, 이제는 그 카드만의 혜택도 적용 받는다네???

 

처음 삼성페이에 등록한 교통카드가 삼성 신용카드인데요. 20%할인 혜택이 있는 KB나라사랑카드로 바꿔보겠습니다.

 

●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법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 등록하는 법 간단해요. 먼저 기존에 등록해둔 카드들이 있어야 하구요. 왼쪽 위 목록을 클릭하시면 지갑 - 교통카드 항목이 있습니다.

 

● 2단계

거기서 후불, 선불, 휴대전화 결제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의 경우 충전해서 사용하는 선불말고, 사용한만큼 나중에 청구되는 후불 교통카드를 선택했어요.

 

기존 삼성페이에 등록해둔 카드가 삼성, KB국민밖에 없어서 2가지를 고를 수 있었구요.

 

● 갑자기 오류

여기서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를 고르니 한 20초간 등록 중...이 뜨다가 위와 같은 오류가 뜨더라구요. 소액신용결제 미등록고객이라 등록이 안된대요;;;ㅠㅠㅠㅠ

 

 

아니 분명 카드에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어있는데 왜 안되냐고!! 체크카드의 경우 삼성페이 교통카드로 쓰려면 소액신용결제라는 걸 신청해야하는데, 귀찮아서 하지말까 하다가 실물카드 들고다니는게 더 귀찮아!! 등록하기로 결정! 신용카드는 애초에 신용결제가 등록되어있어서 문제가 없었음

 

● 앱으로 해도 편함

PC로 하면 설치할게 없지만, 저는 폰으로 할거기때문에 카드앱을 깔아줍니다. KB국민카드앱이구요.

 

● 얘는 나름 서비스다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는 금융 대출이 아니라 서비스로 분류되거든요. 앱 들어가셔서 서비스 - 결제 서비스 - 체크카드 소액신용결제서비스 순으로 찾아보시면 있을거예요.

 

● 약관 읽어주자

그치만 얘도 안갚으면 이자가 크게 붙기 때문에 설명서가 아주 빡빡합니다. 연 금리 20%였나 그랬음...교통카드용으로 쓸거니까 문제x 계좌에 돈이 없어도 최대 30만원까지 추가로 사용할 수 있구요. 한 달에 1~2번 빌린만큼 돈을 걷어간다고 해요. 후불 교통카드랑 비슷한 개념이죠.

 

● 약관 읽어주자

열심히 동의동의동의 무한으로 누르다가 마지막에 본인인증을 카드 비밀번호로 합니다. 이 과정까지 한 3분정도 걸렸어요. 저는 나름 약관 읽어보는 편이라 오래걸렸고, 안읽어보면 더 빨리 끝남

 

● 바로 등록 시작

신청 완료됐다고 하는데, 신청이라는 단어 때문에 바로 삼성페이 교통카드에 등록이 안되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단 바로 해봤는데...

 

● 30초만에 바로 적용되어버리쥬?

후불 교통카드 선택하고, KB국민 나라사랑 체크카드 선택하니 약 30초의 변경과정을 거치면서 바로 등록됐습니다. 기존 삼성카드는 꺼지고, 혜택 빵빵한 20% 교통비 할인 나라사랑카드로 사용 가능해졌다는거~말투 홍보같네

 

솔직히 1350원의 20%면 한 200~300원정도라 신경안써도 되는데, 묘하게 이게 아깝더라구요ㅋㅋㅋ나 짠돌이인가???ㅠㅠㅠㅠㅠ 아까워서 실물카드 들고다니건데,드디어 해.방!!!

● 진짜 삼성폰만의 혜택이니 꼭 쓰셈

이로써 저는 오직 신분증만 들고다니면 되는 사람이 됐습니다. 모든 생활 필수 카드들이, 심지어 멤버십까지 삼성폰 안에 들어있음. 아이폰은 이거 안되잖아

 

처음에 소액신용결제 신청이 너무 귀찮아서 3개월동안 미뤘었는데요...막상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쓰다보니 진짜 신세계야. 무선이어폰 쓰는 기분을 또 다시 느껴버렸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할까말까 진짜 고민 중이라면 꼭 쓰십시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삼당.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