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겨울에 도시가스비, 난방비가 너무 오르다보니 대체로 찾는 것인 전기매트같은 전기 제품이다. 아직까지는 전기료가 가스비보다 저렴하거든

구린 디자인은 단점

● 전기매트 구매시 고려할 점

전기매트 살 때는 3가지만 따지면 된다. 가격과 안정성 그리고 따뜻함.

세상에 한일의료기, 곰표한일, 한일메디컬, 일월, 신일 등 전기매트 브랜드 정말 많지만, 그 중 일월만의 장점으로는 안정성이 있다.

어릴 때 전기가 흐르면 자기장이 발생한다는 과학 지식을 배운 적 있을 것이다. 전기가 흐르는 곳 어디서든 무조건 유도 자기장이 발생한다.

● 전기매트의 단점 자기장

전기매트는 온수매트보다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전자파가 신체에 닿는 매트 부분에서 발생한다는 단점이 있다. 온수 매트는 보일러 부분에서 전자파가 발생하지만, 이는 신체랑 멀기 때문에 상관이 없음.

● 가격 효율은 전기매트가 훨씬 뛰어나다

하지만 자취생 입장에서 가격은 매우 중요한 고려사항이다. 월 전기요금을 따졌을 때 전기매트는 온수매트보다 전력소모 면에서 훨씬 효율적이다.

온수 매트 최저 10만원대, 전기 매트 최저 3만원대 제품 가격을 생각해보자. 온수 매트 너무 부담된다. 전기매트의 자기장이 안전하다고 판단되면 전기매트가 자취하는 입장에서 훨씬 이득인 셈이다.

● 온수매트 단점

게다가 온수 매트는 물이 순환하기 때문에 습해서 곰팡이나 오염에 약하며, 물이 순환하는 소리는 생각보다 커서 예민한 사람들에게 스트레스다.

● 일월 전기매트는 안정성 인증으로 도배

이런 점들을 고려했을 때 안전하기만 하다면 전기매트가 온수매트보다 훨씬 좋을 수 있다. 많은 브랜드들 중에서 일월 전기매트는 아주 안정성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다.

- 특허받은 전자기파 차단 발열선
- 생활방수 원단
- 화재 방지 KC 안전인증

전자기파와 화재, 라돈이 가장 큰 골치거리인데, 특허도 있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인증도 받았다. 그럼 고려 끝인거다.

안전하다는 것 확인 됐다. 그럼 따뜻한가?

● 충분히 따뜻함

5단계 온도 조절로 최저 25도 최고 55도까지 조절이 가능하며, 40~45도만 해놔도 침대 전체가 따뜻하다. 온도 낮은거 아니냐고? 절대 아니다.

따뜻한 잠자리는 발열이 아닌 단열과의 싸움이다. 생각해보자. 보온병에 물 넣어두면 물을 데우지 않아도 계속 따뜻하잖아? 마찬가지로 이불로 열이 빠져나가지 않게만 한다면, 45도로도 충분히 전기료 걱정 없이 따뜻하게 잘 수 있다.

● 침대에 알맞는 크기

싱글 사이즈 900 x 1800, 더블 사이즈 1400 x 1800으로 침대에 딱 맞는 크기고, 많은 후기이 균일하게 열이 발생해서 엄청 따뜻하다고 증명하고 있다. 얇은 매트 한 장만 온열매트 위에 깔고 자면 뜨끈하니 미쳤다.

● 할인을 많이해서 저렴한 가격

일월 워셔블 온열매트의 장점은 할인이다. 정가였으면 안 샀다. 하지만 여기저기 할인을 정말 많이 한다. 싱글 사이즈가 3만원대, 더블 7만원대면 구매한다. 온수매트의 30% 가격이다.

요즘 같은 긴축의 시대에 자취생의 가장 큰 고민은 겨울철 비싼 도시가스 비용이다. 굳이 집 전체를 비싼 난방 이용해 데울 필요가 있을까? 침대만 따뜻하면 되잖아???

그런 면에서 일월 워셔블 전기매트는 2달만 사용해도 뽕 뽑고 남는 제품이다. 디자인이 좀 구리지만 매트 덮으면 괜찮다. 가격, 안정성, 따뜻함 면에서 괜찮으니 추천해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