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뇽하세영 Jista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또는 갤럭시와 같은 삼성폰을 충전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무선충전기의 장점이라고 하면 당연히 편리성인데요. 핸드폰을 놓기만 해도 바로 충전이 되기 때문에 너무 편합니다.

충전 케이블 꼽는데 얼마나 걸린다고 이러냐 싶으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샤워하러 가기 전, 잠깐 화장품 바를때 등등 충전선 꼽기 너무나도 귀찮습니다.

그런데 무선충전기를 쓴다면 그냥~ 놓자마자 바로 충전이 돼서 너무 편리해요.

단점이라면 고속충전케이블에 비해 충전속도가 느리다는 점인데, 기술발전으로 많이 개선되었어요.

 

안전성도 상당히 신경썼다고 하는데, 요이치 비너스 고속 무선충전기가 어떤 상품인지 보여드릴게요.

상품 포장

요이치 비너스 고속 무선충전기를 구입하면 사은품으로 3in 1 충전케이블 또한 같이 줍니다.

이 충전 케이블은 5핀 8핀 USB C타입까지 전부 있어서 들고다니기 너무 좋아요.

여행갈 때 들고가면 친구들에게 인기만점 효자템입니다.

포장은 이렇게 깔끔한 포장으로 오구요. 배송까지 약 2일이 걸렸습니다.

패드 형이 아닌 스탠드형 타입이라서 발열도 상당히 줄인 구조에요.

상품 스펙을 보시면 10W 7.5W 5W로 다양한 방식으로 충전이 이뤄지구요. 너무 열이 심하다거나 고속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스마트폰의 경우 저전력으로 충전을 합니다.

무게도 100g이 되지 않아 가볍고 스마트 IC 회로를 통해 충전에 이상이 생기면 즉시 충전을 멈춥니다.

그래서 터질 위험이 없어요.

상품 사진

상품 구성은 무선충전기와 USB C타입 충전 케이블인데요. 무선충전기도 전기는 공급해줘야 하기 때문에 충전 케이블이 필요하답니다. 충전 타입이 USB C타입이라 최신 스마트폰을 구매하신 분들은 이용하는데 더 편하실거에요.

상품은 스탠드형이라 45도로 기울어져있구요. 스마트폰을 놔둬도 미끄러지지 않도록 바닥면에는 고무가 붙어있습니다.

그래서 대충 놔도 스마트폰이 촵 하고 붙는 느낌이더라구요.

 

검정과 흰색중 고민을 많이 했는데 스마트폰 고속무선충전기 같은 경우엔 때가 타지 않기에 흰색도 깔끔하니 괜찮은 디자인이네요.

특히 YOITCH라는 로고가 아주 마음에 듭니다.

요이치 비너스 충전기 사용해보기

 

요이치 무선충전기를 USB C타입 케이블로 연결해 전기를 공급해주면 파랑색 녹색 파랑색 불빛이 나옵니다.

이는 정상적으로 전원이 켜졌다는 뜻이구요. 이 불빛이 나오지 않는다면 무언가 오류가 생긴 뜻입니다!

요이치 고속무선충전기는 2개의 코일로 이루어져 있어 눕히거나 세워서 충전이 가능한데요.

먼저 눕혀서 충전하는 모습입니다. 스마트폰과 바로 연동되어 불빛이 들어오네요!

 

그 다음 세워서 충전을 해보았는데요 대충놔둬도 스마트폰이 고정되어 미끄러지지 않는 모습입니다.

패드 바닥부분이 고무재질로 만들어진게 보이시죠?ㅎㅎ

이제 기존 무선충전기와 요이치 무선충전기를 비교해보았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기존 무선충전기 또한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기에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요이치 무선충전기는 역시나 기존과 같은 충전 속도를 지원하네요.

고속 무선충전기의 충전 속도는 84%가 충전되었을때 완충까지 34분이 걸렸는데요.

위 사진에 나오는 스마트 고속충전 케이블의 속도는 완충까지 약 32분으로 거의 차이가 나지 않아요.

물론 배터리 잔량이 더 부족할수록 이 차이는 커지지만 제가 실험해본 결과 19% 잔량에서 최대 30분차이가 났습니다.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때는 저도 고속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지만

배터리가 50%넘게 남았을 경우 편리함 때문에 무선충전기를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요이치 비너스 충전기는 디자인도 이뻐서 책상에 놔둬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나름의 소소한 인테리어랍니다 ㅎㅎㅎ


요이치 비너스 무선충전기는 다른 무선충전기보다 스마트 IC 회로를 써서 더 안전하긴 하지만 충전속도면에서는 그렇게 뛰어난 강점을 보이진 않아요.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지 않는 이상 무선충전의 속도는 당분간 지금과 같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무선충전기가 하나도 없다면 너무나도 불편한 삶일거에요.

한번 써보시면 진짜진짜 편하거든요. 특히 인생이 귀찮을때 엄청 편해요 ㅎㅎㅎ. 무선 충전기가 없으신 분들은 요이치 비너스 고속무선충전기 하나 장만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에어팟마냥 중독되실겁니다.

 

이상으로 요이치 비너스 고속무선충전기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