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인생을 살면서 반복적으로 겪다보면 깨닫는 부분이 생기는데요. 저는 카카오톡에서 3번 차단먹고 득도를 했습니다.

드디어 확실한 카카오톡 차단 확인법을 찾아냈어요. 이런거였다니.................

물론 예외는 진짜진짜 1%정도 있지만 대한민국에서 살고있다면 속하지 않을 정도의 예외입니다.

잘 들어보세요.

 

카카오톡에는 카카오페이가 있습니다. 이 카카오페이 안에는 카카오 통장도 있어서 카카오 머니를 저축해둘 수 있죠.

이렇게 쌓인 카카오 머니는 다른 사람에게 월 10회까지 무료로 송금이 가능합니다.

특히 친구면 제한이 없구요.

 

그런데 카카오톡에서 차단 친구에게 돈을 보낼 수 있도록 해뒀을까요??? 차단먹으면 상대방이 돈 들어와도 모르는데??

절대 아닙니다. 돈보내면 무조건 돈 보냈다는 알림이 가야하거든요!

 

그래서 나온 발상이 카톡 차단 먹으면,

차단친구가 되면 날 차단한 상대 프로필에 송금버튼이 없겠구나 입니다.

역시나!

역시나 너무나도 슬프지만 절 차단한 두명의 닝겐입니다...전부 프로필 숨김 및 차단을 해뒀구요.

보통 진짜 차단할거면 프로필 숨김까지 해두죠...

 

공통점이 보이시나요??? 둘 다 절 카톡 차단 했는데 선물하기 버튼은 있고 송금버튼이 없다는 것을...

여기서 느꼈죠. 와,,,선물하기는 기프티콘 보내는거라 상관이 없지만, 돈에 관련해서는 무조건 상대방에게 알림이 가야하니까 송금버튼이 없구나. 차단먹었는데 친구에게 돈을 보내면 돈 보냈다는 알림을 보낼 방법이 없으니깐요!

 

진짜 절 차단한 사람입니다.......저 카톡들은 몇년 전 카톡인데 아직까지 1이 안지워지죠ㅠㅠㅠㅠㅠ

절 차단한 친구들을 보면 진짜 송금버튼이 전부 없어요. 차단먹을땐 빡쳤는데 지금은 포스팅 거리를 주네요.

하지만 영원히 남을 저의 친구를 보면 송금버튼이 항상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카카오 송금을 한번쯤 써보셨을텐데요.

약정 동의 버튼을 누르셨다면 카카오 머니로 돈을 주고받을 수 있어요.

예외, 특이한 점

하지만 특이한 점, 예외가 있다면 외국인의 경우 차단을 먹은게 아니어도 송금버튼이 안떴어요.

또한 프로필 숨김 차단이 아니라 그냥 메세지 차단이면 송금버튼이 뜹니다.

저는 외국인 친구도 몇명 있는데 외국인 친구는 카카오 송금이 안되나봐요?? 아니면 카카오 통장이 안파진다던가...

그래서 외국인 친구가 날 차단한지 아닌지는 확실히 알 수가 없네요.

 

그냥 카카오톡 메세지 차단 확인하는 법 보기

 

 

 

지금까지 카카오톡 상대방이 날 차단했는지, 내가 카톡 차단먹었는지 확인하는 법에 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