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녕하세요 Jista입니다.

 

오늘은 애플이 자랑스럽게 내놓은 최신 기술 아이템, 하이 엔드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2에 대해 리뷰해볼게용~~

진짜 시중에 아예 무선 이어폰인데도 불구하고 통화가 잘되는 이어폰은 몇 안됩니다.

하지만 에어팟 2는 온갖 보이스 센싱 기술을 이용해 '나의 목소리' 만 잡아줍니다.

게다가 연결도 정말 깔끔하다고 소문 나있구요. 하지만 그것이, 갤럭시노트 9과도 잘 호환될까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호환이 잘 안되고 다른 이어폰을 찾고있는 내 모습을 발견했습니다.

 

어떻길래 이런 반응을 보이는지 리뷰해볼게요.

에어팟2 의 스펙

에어팟 2세대는 에어팟 1세대와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디자인은 완전 똑같다고 봐도 무방.

심지어 배터리 용량도 엄청 커진 것은 아닙니다.

무선이어폰의 제일 고려 요소인 배터리부터 볼게요.

완충시 음악 재생은 5시간 가능하고, 통화는 3시간 가능합니다. 좀 짧게 느껴질 수 있지만 에어팟 케이스에 15분간 넣어두면 음악 감상 3시간, 통화 2시간 가능한 정도의 배터리가 충전됩니다.

아직은 부족한 배터리를 케이스로 커버쳤어요. 이정도면 정말 좋은 스펙입니다.

그리고 통화할 때, 내 귀에 꽂았을 때 에어팟의 진가가 들어납니다.

에어팟의 엄청난 기술이 무엇이냐! 하면 바로 센서입니다. 광학 센서 와 모션 가속도계를 이용해서 이어폰이 귀에 꽂혔는지 탐지합니다. 에어팟을 꺼내는 순간 전원이 켜지고, 귀에 꽂히는 순간 나의 목소리를 캐치합니다.

 

그 많은 잡소리중에서 내 목소리만 캐치하는 이 기술... 아무나 못합니다 진짜로...

심지어 시중에 이 기술이 가능한 이어폰도 별로 없습니다. 애플의 기술에 박수를 쳐야돼요 이건.

또 다른 대표적인 기술들을 봐볼게요.

애플 기기를 이용했을 시 진짜진짜진짜 간편하게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siri야 부르거나 두번 탭으로 간편하게 시리 사용도 가능하고, 충전도 매우 편-안

마지막으로 음질 미쳤다!!!!!이게 무선이어폰이냐!!! 싶을 정도의 압-도적인 스펙.

 

그렇다면 갤럭시 노트 9과 사용했을 땐???

 

갤럭시, 아이폰과의 호환성

먼저 갤럭시 노트 9과 사용했을 시엔 문제점이 3가지 있었어요.

 

첫 번째로, 사람이 많은 지하철에서 끊깁니다. 출퇴근 시간에 우리는 노래를 들어야하는데!! 지하철에 사람이 많다고 끊기면 유튜브 보다 버퍼링을 겪는 것 마냥 개-빡칩니다. 물론 이 현상이 엄청 잦은건 아니지만 기억속에 박히면 짜증나요.

 

두 번째로, 음악을 듣다가 전화가 올 때 생기는 문제입니다. 통화하고 다시 노래가 자동재생 되면 소리가 엄청 커집니다. max volume으로 나와서 고막 터질 뻔했어요. 이게 왜 생기는 문제인지는 모르겠지만 가끔 깜짝깜짝 놀랍니다.

 

세 번째로, 동영상 시청 중 다른 짓할라고 정지했다가 다시 재생하면 소리가 웅앵웅 거리며 음질이 망가집니다.

나의 휴식 시간에 편-안한 유튜브를 보려고 누웠어요. 동영상 보다가 딴짓하고 왔더니 웅웅거려...

망가졌나 해서 블루투스를 재연결하면 해결됩니다. 해결돼서 더 짜증나. 고장이 아니라 원래 이런다는 뜻이잖아요.

겪어보면 와닿을 짜증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아이폰이 있는 애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너네는 어떠니??

아이폰의 경우 사람 많은 지하철에서의 끊김이 가끔 있지만 별로 기억될만큼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음악소리가 갑자기 커지거나 동영상 볼 때 음질이 안좋아지는 현상은 전혀 겪어보지 않았다고 해요.

 

이때 감이 왔죠. 진짜 애플을 위한 무선 이어폰이구나. 라는걸요.

직접 사용한 후기라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실물샷과 함께 알면 좋은 팁을 적어볼게요.

상품 실물샷 및 사용시 알아야할 점

일단 케이스를 쓰실텐데 무조건 철가루 방지 스티커를 붙이세요.

나름 자성으로 에어팟이 고정되기때문에 철가루가 오지게 붙습니다. 세상에 이렇게나 많은 철가루가 있는지 난 몰랐어 ㅋㅋㅋㅋ 철가루에 자석대는 실험 해보셨죠??? 그거마냥....너무 귀찮아요.

그리고 에어팟 2세대의 사진입니다. 에어팟 1세대랑 차이가 거의 느껴지지 않죠....

뭐 디자인 자체는 호불호가 좀 갈리는 것 같지만 이제는 패션의 아이콘이라 해도 무방할정도에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쓰고 선망의 대상이거든요 ㅎㅎ

갤럭시 노트 9도 일반 무선이어폰 처럼 편하게 블루투스 연결이 간편합니다.

전혀 거슬리지 않으실거에요.

안떨어져

직접 착용해도 전혀 어색하지 않고 귀에서 안떨어져요. 진짜 귀에서 달랑달랑 떨어지게 생겼는데 너무 착용감이 좋더라구요... 이것도 하나의 디자인 기술일까 싶습니다.

 

갤럭시인 분들은 살짝 고민해보셔야겠지만 무선이어폰으로는 진짜 하이엔드, 최고의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애플이신 분들은 당장 구매하셔야돼요. 이만한 무선 이어폰 절대 없으니깐요. 

통화품질 좋고 배터리 오래가고, 케이스로 충전이 가능한? 게다가 연결도 너무 간편한??

이게 바로 에어팟입니다. 하루라도 빨리 무선 이어폰을 구매해 광명 찾으세요.


지금까지 애플 에어팟 2세대 리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