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슬슬 겨울 바람이 불면서 날씨가 추워지는데요. 이런 추운 날씨에 먹기 좋은 음식, 김치 찌개 어떠신가요?

오늘은 신촌에서 맛있는 찌개집으료 유명한 3곳 중 한곳, 낭풍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낭풍은 일본 라멘으로 유명한 카라멘야 옆에 있구요.

간판도 작고, 들어가는 입구도 작아서 아는 사람만 알아요.

 

바쁘신 분들을 위해 낭풍의 특징을 정리해보겠습니다.

낭풍 특)

1. 인당 7000~8000원에 배부른 한끼 가능

2. 고기 양이 많고, 짭짤하다. 개인적으로 맛있다 생각

3. 음식이 금방금방 나온다.

4. 점심엔 웨이팅이 없지만, 저녁엔 가끔 웨이팅 있다.


낭풍은 한 5~6번 갔던 신촌 맛집이에요. 무난무난하게 돼지고기 들어있는 찌개 땡기면 점심, 저녁 가릴거 없이 자주가거든요. 특히 소주랑 마셔도 너무 좋은 안주라 저녁에 사람이 많나봐요.

 

어느 새 단골이 되어버린 저만의 맛집 신촌 낭풍 리뷰 시작해보겠습니다!

가게 외관

작고 하얀 간판 : 김치찌개의 집과 문에 붙어있는 낭풍이란 표지가 간판이에요...

장안전기가 훨~씬 눈에 잘띄죠?

 

근데도 사람들이 꾸준히 있는 걸 보면 입소문타는 맛집인듯 합니다.

지도보고 찾아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가게 내부

가게 내부의 모습입니다. 신촌에 있는 다른 찌개집들과 비슷한 인테리어에요.

원형 철판 테이블과 등받이 없는 의자구요.


테이블은 약 8~9테이블 정도 있었어요. 점심에는 5테이블정도 차있습니다. 웨이팅 걱정 안하셔도 되구요.

테이블 크기도 큼직해서 핸드폰 놔둬도 좁지 않아요.

열심히 테이블까지 세팅을 완료한 모습입니다.

너무너무 배고파서 빨리 메뉴판으로 눈을 돌렸답니다.

뭔가 고깃집 같다 ㅋㅋㅋ

메뉴판

낭풍의 메뉴판입니다.

낭풍찌개와 김치찜이 있구요. 생각하기 귀찮으면 세트메뉴 추천드려요.

 

저희도 생각하기 귀찮아서 바로 3인세트 주문했습니다. 계란말이가 포함되어 있어요.

그러다 라면사리도 땡겨서 라면사리 2000원도 넣었음 ㅎㅎ

음식 사진

주문하고 나서는 알바분이 세팅을 해주세요.

이게 낭풍의 기본 반찬이구요. 찌개집들은 반찬종류가 많지 않더라구요.

그냥 입이 심심해서 하나하나 기본안주마냥 집어먹었습니다.

그리고 5분만에 나온 찌개입니다~

대야가 꽤 큼직해요. 그리고 돼지고기들이 저 밑에 숨어있어요.

얘네는 아직 안익었거든요 ㅎㅎㅎ

 

우오~ 돼지고기 완전 길어.

두툼두툼한 돼지고기는 잘라주지 않으면 늦게 익기 때문에 가위로 미리미리 잘라줬어요.

자르고 나서 한 3분정도는 더 끓인 것 같습니다.

자르고 나서의 모습인데, 돼지고기가 진짜 많죠??

이게 바로 찌개집의 장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두툼한 돼지고기까지 맛볼 수 있어요 ㅠㅠㅠ 돼지고기도 완전 쫄깃하니 존맛탱이구요.

이거는 밥이에요.

찌개에 먹는 밥은 흰 쌀밥이 진리인데^^~흑미밥이 나왔네요. 그래도 밥 양은 한공기 딱 채울 정도구요.

찌개랑 같이 다먹으면 배터집니다.

완전히 다 익고 나서의 비쥬얼입니다.

너무 맛있게 생겼어 ㅠㅠㅠㅠㅠㅠㅠㅠ비쥬얼 무엇???

당장 국자로 국물과 건더기 떠서 먹기 시작했습니다.

돼지고기는 진짜 완전 개 쫄깃해요.

첨에 돼지 흑돼지인줄 알았잖아요. 사람들이 그러면 단가 안나온다고 개소리말라고함 ㅎㅎㅎ

 

근데 그만큼 맛있고 쫄깃합니다. 제가 먹어본 찌개집 돼지고기중 제일 맛있어요!!!

두부는 뭐 평범했는데 말랑말랑하니 맛있었어욤 ㅎㅋㅎㅋ

하 저 돼지고기 또 먹고싶네


이번엔 세트에 포함되어있는 계란말이에요.

와 솔직히 계란말이 기대도 안했거든요. 왜냐면 다른 찌개집들은 계란말이 되게 대충 나오거든요.

크기도 별로 안크고,,, 근데 이 녀석은 케챱 범벅에 사이즈 봐 ㄷㄷ

크기때문에 치즈 들었나 기대했지만 치즈는 없었고~

맛도 집밥 계란말이 맛입니다. 그래도 짭쪼롬하니 완성도 높은 계란말이에요.

이 정도면 주문한게 만족스럽습니다. 하나하나 집어먹기 좋아요 ㅋㅋ


 

마지막으로 라면사리까지 투하하면서 과식 on

진자 배 터져 죽는줄 ㅠㅠㅠㅠ라면사리도 찌개랑 너무 잘어울려서 존맛탱이긴한데,,,

너무 많이먹었어요 ㅋㅋㅋㅋㅋ

마무으리

인당 9000원 나왔습니다.

찌개집 치고는 많이 나온건데, 저희가 많이 시켜서 그런가봐용 ㅎㅎㅎ

 

계란말이에 사리까지...이정도면 황제 찌개지~~

찌개가 상당히 맛있고, 돼지고기도 쫄깃하니 만족스럽습니다.

음식 나오는 속도도 빨라서 단체로 가기도 좋아용.

 

신촌에서 찌개가 땡기신다면, 따뜻한 국물이 땡기신다면 낭풍 갠춘합니다. 또 먹고싶다.

 

이상으로 리뷰 마칠게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or 댓글 부탁드려요~ 공감 or 댓글은 Jista에게 큰 힘이 됩니당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