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님들 그거 아시나요?? 신촌에 진짜 존맛탱 백반집이 생겼다는거!
와 저도 일행 통해서 알게됐고, 처음 가보는 가게였어요.

아마 여기일거에요. 코자모텔 건너편에 있구요. 준코 노래방 건너편이구요.
가게 이름은 신촌 강남불백입니다.

신촌 강남불백이 개쩌는 이유를 정리하자면,
1. 일단 맛있어요. 역시 음식점은 맛이 중요하죠. 여기는 달콤달콤한 불고기 백반입니다.
2. 백반세트 가격도 8000원밖에 안해서 점심에 먹기 적당한 가격이에요.
3. 게다가 된장찌개도 한 뚝배기에 같이 나오는게 아니라, 인당 1뚝배기씩 나눠서 나와요.
위생적으로도 매우 만족쓰
4. 추억의 도시락통...안본지 진짜 오래됐는데 공기밥이 도시락통에 담겨져서 나와요 ㅋㅋㅋ그리고 계란후라이까지 나옴.
 
이정도면 개꿀 인정 아닙니까???
 
가게 외관부터 음식 비쥬얼까지 상세하고 솔직한 리뷰 가겠습니다.

신촌 백반 맛집 강남불백 외관

가게 외관의 사진입니다.
생긴지 얼마 안돼서 가게입구에는 꽃장식들이 엄청 많구요.
백반집답게, 한식집다운 간판이 눈에 띄네요.

신촌 백반 맛집 강남불백 내부 

가게 내부에는 테이블이 엄청 많아요. 대부분 4인용테이블이고, 단체로 가기 좋습니다.
의자는 푹신한 갈색 소파가 깔려있구요. 테이블 크기도 큼직해서 핸드폰 놓기 좋습니다.
 

주방은 많이 가려져서 안보이고, 불고기를 숯불로 지지는 장면만 지나가다 볼 수 있습니다.
테이블에 메뉴판은 따로 없고, 벽면에 붙어있는 메뉴판으로 주문해야돼요.
 
종업원은 2명 계시더라구요.
전체적으로 엄청 깔끔한 인테리어입니다. 새로 생긴 가게티 팍팍나요.

신촌 백반 맛집 강남불백 메뉴판

메뉴판은 간단합니다. 불백정식이냐 우삼겹정식이냐인데, 저희는 불백정식을 주문했어요.
인당 8000원이구요. 나머지 메뉴들은 2인이 적혀있는걸보면, 불백정식은 혼밥이 되나봐요?
공기밥은 따로 안시켜도 되구요.
 

 

냠냠 메뉴가 기대됩니다.

신촌 백반 맛집 강남불백 음식 사진

제일 먼저 나오는 녀석은 백반집의 핵심 공기밥입니다.
아니 여기 공기밥은 도시락통에 담겨져서와 ㅋㅋㅋㅋ솔직히 처음 받고 놀랐어요.
이런 감성 뭐야~~~ 점수 up up 시킬 수 밖에 없잖아~~~
 
근데 계란후라이가 왜 없지?? 싶었는데 나중에 갖다주심 ㅎㅎ

그리고 백반집의 핵심 두번째, 반찬!
마치 우리 집에서 먹는 반찬마냥 다양한 반찬이 나옵니다. 엄청 많지는 않구요.
솔직히 집에서 누가 반찬 5개 넘게 갖다놔...??우리 집처럼 3개정도 있습니다 ^^~
볶음김치와 샐러드, 썰린 쌈무, 쌈장, 상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제일 맛있는 볶음김치!
이 녀석 너무 짭쪼롬하니 맛있어가지고, 얘만 가지고도 밥 먹어도 됨. 너무 맛있어서 리필했어요 ㅋㅋㅋ
백반집은 반찬 무한 리필이라구~!?

그리고 인당 1개씩 나오는 된장찌개.
이것도 너무 마음에 든 시스템이에요. 요즘엔 다같이 퍼먹으라고 된장찌개 한뚝배기가 나오는데, 여기는 인당 한개씩 나오니까 위생적이더라구요.
일행들도 이거 되게 맘에 들어했어요.

계란후라이까지 득템하고, 제가 원하던 백반 세트가 완성됐습니다 ㅠㅠㅠㅠㅠ
된장찌개 맛은 다른 백반집처럼 적당히 짭쪼롬하고 맛있었습니다. 절대 안싱겁구 오히려 짜요. 엄청 짜진 않고 그냥 무난무난히 짠 정도??? 간이 잘 됐다고 개인적으로 느꼈습니다.
이건 취향타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마지막으로 하이라이트인 불고기입니다.
캬~~빨갛게 양념이 잘 되었고, 들깨도 챱챱 뿌려져있네요. 비쥬얼 미쳤다 인정??
보자마자 우와 소리 나왔습니다.
양도 엄~~~~청 많아 보이는데요!?

양이 엄청 많지는 않다.

스포 하나 하자면 양이 엄청 많지는 않답니다 ㅎㅎㅎ그릇의 깊이가 얕더라구요.
한 고기 두층으로 이루어진듯 ㅋㅋㅋㅋ

푸-짐

전체 샷을 보면 완전 푸짐. 찐 백반집이다.
진짜 테이블이 엄청 크다는 걸 느낀게, 이정도로 많은 반찬과 밥을 놔둬 널널해 ㅋㅋㅋ
핸드폰 놓기 충분합니다.

고기와 상추쌈까지 해서 먹으니까 너무너무 맛있어요 ㅠㅠㅠㅠㅠ
고기가 맵기보다는 달콤하고, 숯불맛이 강하지 않았어요. 안짭니다.
간이 정말 제가 좋아하는 간이구요.
 
밥이랑 같이먹으니까 밥 한그릇 뚝딱이더라구요. 중간중간 소금기가 부족할 때 된장찌개 떠먹어주면....캬..

진짜 이게 백반의 매력이다.
이 말밖에 안나옴...

여러분들에게 와닿는 리뷰를 적고자 짤방도 찹찹 투척.

아 진짜 포스팅하는 와중에도 침고인다......이거 먹방 한번 찍어보고싶은 욕구 뿜뿜.

 

결론

77ㅓ 억 ~ 배터지게 한끼 해버렸습니다.
다양한 반찬들을 리필할 수 있어서, 배터질 때까지 먹을 수 있구요.
고기 양도 절대 부족하지 않아요.
사람들 밥 안남긴거 보세요... 이게 맛있다는 증거 아입니까~ 제 진심이 느껴지셔야합니다 ㅠㅠ
 
여기 진짜 강추합니다. 제가 최근에 먹어본 백반집중에서 제일 와닿게 맛있었어요.
새로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이라 평도 별로 없지만, 직접 가서 드시기에 부담없는 가격입니다.
 
이상으로 리뷰 마칠게요! 이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or 댓글로 Jista에게 뿌듯함을 주세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