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여러분들, 홍대 상수 옆에 미슐랭 1스타를 받은 맛집이 있다는 사실 아셨나요??

전 미친 옆에 살면서도 몰랐어요.

 

오늘 리뷰할 망원동 맛집은 미슐랭 가이드에 소개된 중식당 진진 입니다.

진진은 이연복쉐프가 사부라고 부르는 왕육성 쉐프의 중식당인데요.

물론 제가 갔을 때 본인은 안계셨습니다 ㅎㅎ.

 

맨보샤나 비펑새우같은 중화요리로 너무너무 유명해서 완전 기대만땅하고 갔답니다.

위치는 망원역에서 약 10분거리에 있구요. 인기가 많아 본관과 신관을 운영중이에요.

가게 운영시간

가게 운영시간은 평일 오후 5시 ~ 12시

일요일 오후 5시~11시구요.

예약은 오후5시 , 7시만 받습니다.

바쁘신 분들을 위해 특징을 정리해봤어요.

 

1. 중식당이지만 짜장면은 팔지 않고, 고급 요리들만 팝니다. 그래서 송년회로 예약하기 좋은 식당입니다.

2. 가기 전 여러 리뷰들을 봤었는데, 호불호가 좀 갈리더라구요. 근데 전 맛있다고 생각했어요 ㅋㅋ
특히 멘보샤랑 칭찡우럭, 비펑새우가 존맛입니다.

3. 그러나 비싼 가게답게 양은 절대 많지 않아요. 돈 깨질 준비 하셔야함 ㅎㅎ
3만원을 내고 멤버쉽을 가입하면 20%할인받을 수 있어요.

저는 이 날 약 11개의 메뉴를 먹어봤기에 전부 다 리뷰할 예정이에요 ㅋㅋㅋㅋ

가게 외부와 내부, 메뉴판 , 음식사진 , Jista가 맛있다고 생각한 메뉴 순으로 리뷰 진행하겠습니다.

 

가게 외부

망원동 맛집 진진

가게 외부는 진짜 중식당같이 생겼어요.

생각보다 가게가 크더라구요.

망원동 이쪽 부근에는 가게가 많지 않기에, 지도를 보고 찾아가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안에 벌써 사람들이 조금 바글바글...

가게 내부

가게 내부로 들어가시면 바로 보이는 스마트폰 충전기 ㅎㅎㅎㅎ

혹시나 배터리없는 분들은 들어가자마자 충전기에 스마트폰 꽂아주세요.

 

저희는 7시에 예약했지만, 아직 앞에 손님이 나가지 않아 5분정도 웨이팅을 했어요.

안쪽에는 미슐랭 가이드 1성으로 소개됐다는 수상(?)내역들이 있어요.

아주 소중히 보관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다들 들어오자마자 이거부터 찍더라구요.

 

저도 물론 이것부터 찍었습니다.

서울 미슐랭 1스타 맛집이란거 인증해야하니깐요 ㅎㅎ

인증샷을 찍고 뒤를 돌아보면 바로 주방이 보여요.

주방은 상당히 오픈되어있어, 항상 청결함을 유지할 것 같아요.

여러명의 쉐프들이 분주하게 요리를 만들고 있었습니다.

5분간의 웨이팅을 끝내고 입장 시작!

오른쪽에는 4인용 테이블들이 가득하고, 벌써부터 예약이 꽉찼는지 예약석이라는 마크가 붙어있어요.

왼쪽에는 단체 손님들, 송년회 회식하는 손님들을 위해 마련한 원형 테이블이 있습니다.

7~8명이 앉을 수 있구요. 저희는 약 14명이기 때문에 사각 테이블을 붙였어요 ㅋㅋㅋ

전문가분들이라 그런지 금방금방 세팅해주시더라구요.

메뉴판

메뉴판은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어요.

티스토리 블로그 특성상 ㅠㅠ이렇게 아니면 업로드가 힘드네요.

 

중식당이지만 짜장면, 짬뽕은 없고 중국의 비싼 요리들만 있습니다.

특히 서울 미슐랭 1스타 맛집 진진만의 특징으로는 회원 가격과 비회원 가격이 다르다는 점입니다.

3만원을 내고 진진 회원이 되면 20%할인된 가격으로 먹을 수 있어요. 아마 자주 갈 예정이면 가입하는게 좋겠죠?

 

저희는 뭐 시킬지 고민도 안하고 다 시켰어요 ㅋㅋㅋㅋ

오향냉채, 비펑새우, 대게살볶음, 전복팔보채, 어향가지 , 멘보샤, 깐풍기, 카이란 소고기볶음,칭찡우럭, 마파두부, 물만두까지 침샘 폭발하는 요리 사진들 보여드릴게요!

요리 사진

먼저 기본 반찬으로는 고수와 땅콩, 짜사이가 있어요.

전 고수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 집어먹지는 않았고, 땅콩과 짜사이만 먹었답니다.

요리 나오기까지 입이 심심해서 먹기 좋았어요.

오향냉채 18500원

첫번째로 나온 메뉴는 오향냉채입니다. 원래는 양이 좀 있었는데, 저희가 두 테이블이라 반으로 나눴어요.

따뜻하지 않고 시원한 메뉴입니다.

약간의 시큼한 향이 있고, 수육처럼 잘 쪄놨습니다.

 

향신료가 엄~청 강한편이 아니라 적당히 입맛을 돋구는 시고 단 맛이에요.

개인적으로 '음~괜찮네' 하며 먹었습니다. 굳이 시킬 필요는 없지만, 돼지고기 수육 드시고 싶다면 시켜도 좋습니다.

대게살 볶음 28500원

두번째로 대게살 볶음입니다. 볶음이라기엔 그냥 죽같구요 ㅋㅋㅋㅋ본죽에서 팔아도 될 비쥬얼이에요.

대게 살이 잘 찢어져서 들어있기에 맛은 있었지만, 과연 이 가격이나 해야할까 생각도 들었습니다.

아마 재료는 좋은 것을 썻겠지만 28500원이라는 가격에 걸맞는 맛은 아니라 생각하구요.

 

죽마냥 한 접시씩 덜어서 먹었습니다. 추천은 안함.

전복팔보채 45000원

세번째로 전복팔보채입니다. 이 녀석 진짜 맛있어요. 제가 전복 진짜 싫어하거든요??

어릴 때 아침밥으로 전복나오면 밥먹는 데 2시간 걸려서 학교 지각도 했어요.

 

근데 전복팔보채, 소스가 진짜 존맛탱입니다. 게다가 전복을 이렇게 맛있게 요리할 수 있나 생각이 들 정도로 맛있어요. 완-전 쫄깃쫄깃!!!! 이래서 사람들이 전복을 비싸게 먹는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가격 전혀 안아깝습니다.


 

야채도 많이 들어있고 다양한 해산물도 들어있어요.

벌써 소개부터 몇줄이야?? 제 텐션 느껴져요?? 이런 맛있는 요리 소개할 땐 텐션이 팍팍 업된다니까...

아무튼 추천하는 메뉴입니다.

멘보샤 6조각 17500원

4번째로 멘보샤입니다. 멘보샤도 또 맛없기 힘든 메뉴거든요. 역시나 맛있습니다.

개당 거의 3000원꼴 하는 멘보샤인데, 빵튀김 사이 새우가 잘 갈려져 들어가있습니다.

한입 앙~ 물어서 씹으면 새우 육즙과...제 침샘이 팡~하고 터집니다.

어우어우 너무 맛있자너 ㅠㅠ눈물흘릴 정도까지는 아니지만 미슐랭 1스타 중식당 온 김에 꼭 시켜보세요.

멘보샤에 왜 사람들이 열광하는 지 알 수 있습니다.

깐풍기 22000원

5번째 메뉴는 깐풍기에요. 22000원에 맞는 양인가...? 전 솔직히 좀 적다고 생각했어요 ㅎㅎㅎ

간장치킨과 비슷한 맛인데 짜지는 않아요. 먹을만합니다.

근데 빡치는건 뼈가 있다는거.............나 뼈있는 줄 모르고 앙 씹다가 악 소리났잖아 ㅠㅠㅠㅠ

 

살짝 먹기 거슬렸던 메뉴입니다.

이런 깐풍기와 어울리는 칭따오도 중간에 시켜서 한잔 들이켜줬습니다.

중국집에서 중국술 마시니까 너무 달아~


카이란 소고기 볶음 24000원

이 녀석은 카이란 소고기 볶음이라는 녀석인데요.

소고기를 굴소스와 대만야채 카이란이랑 볶은 녀석입니다.

 

소고기 메뉴라길래 엄청 부드럽고 기대했는데, 좀 질겨요...소스는 굴소스라서 정말 맛있었고, 카이란이란 야채도 식감과 향이 괜찮았는데, 고기의 식감이 맘에 안든 메뉴입니다.

비펑새우 25000원

듀~퐁! 말고 7번째 메뉴인 비펑새우입니다. 얘는 9시부터 한정적으로 파는 희귀 메뉴인데요.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주셨어요 ㅋㅋㅋㅋㅋ

얘 진짜 맛있습니다. 비펑새우라는 메뉴 처음 들어봤는데, 먹으니까 머릿속에 각인됐어.

 

중새우와 마늘 후레이크를 매콤한 양념에 볶은 요리인데 마늘후레이크 진짜 존맛탱입니다 ㅠㅠㅠ

얼마나 맛있냐면, 새우 다먹고 남은 마늘후레이크 젓가락으로 긁어먹을 정도에요.

 

톡톡 튀기는 식감의 새우랑 고소한 마늘 후레이크가 만나니 환상의 요리가 나오는것...

 

얘도 기회 되신다면 꼭 시켜드세요!

어향가지 18500원

8번째 메뉴인 어향가지입니다.

가지를 맛있는 소스에 볶아냈대요. 근데 전 가지를 별로 안좋아함...

하나 먹고 식감에 으엑... 하나만 먹었어요...소스는 맛있어요.

 

가지 안좋아하시면 가지에 묻어있는 소스 긁어드세여...

칭찡우럭 38000원

9번째 메뉴인 칭찡우럭입니다. 가격은 38000원으로 매우 비싼 편이구요.

양이 많지는 않습니다. 양 많아보이는건 생선대가리랑 야채, 뼈때문에 그래요 ㅋㅋㅋㅋ

요리가 나오고 종업원분께서 직접 해체를 보여주시구요.

 

해체한 뒤 나온 살들을 각자 접시에 덜어주십니다.

 

우럭이라 맛있나? 싶어서 젓가락으로 집어먹었는데.....................

오우 마이 지져스...SO DELICIOUS

우럭살이 살~살 녹아...진짜 살살녹아. 순식간에 입속에서 사라졌어요. 마치 달콤한 솜사탕마냥 순식간에 사라진것 무엇??

너무 금방 먹어서 화까지 날 뻔했어요.

 

생강향과 간장소스가 우럭속으로 진짜 잘 스며들었는데... 5따봉 드립니다.

꼭 시켜드십시오. 돈을 포기하고 시켜드세요.

XO 복음밥 8300원
마파두부 17500원

우럭까지 먹고 배가 터지겠는데 나온 볶음밥과 마파두부 세트입니다.

볶음밥은 우리가 흔히 아는 그 볶음밥이구요. 먹기 좋아요 맛있어요.

마파두부랑 비벼먹으라고 같이 나온 것 같더라구요.

배부르니까 조금만 집어먹었어요.

맛만 봤는데 마파두부가 맛있긴 하더라구요. 솔직히 이게 처음으로 나왔으면 이거로 배 다채웠을듯 ㅎㅎ

진진와서 꼭 시켜야 하는 메뉴는 아니지만, 마파두부라는 음식이 끌린다면 시키기 괜찮습니다.

물만두 7000원

마지막으로 물만두까지 헤치워버렸습니다.

물만두는 뭐...압도적으로 맛있는 거 없고 우리가 아는 물만두 그거!

속이 꽉차있고 만두피 얇은게 간장에 찍어먹으면 맛있습니다. 뭐 특출나게 맛있는건 아니에요 ㅎㅎ

배부를 때 나와서 잘 못먹으니 너무 슬펐음 ㅠㅠㅠ

마지막으로 연태 고량주 주선방(80000원)까지 시켰습니다. 40도짜리 술인데, 향이 좋고 목넘김 꿀꺽꿀꺽이더라구요.

맛있다고 계속 먹었는데 8잔 먹고 정신 출타했습니다. 안녕~

마무으리

휴 남김없이 다먹었어요....나름?

맛은 일단 괜찮습니다. 맛없는 음식은 없었어요.(어향가지 윽...)

 

그러나 가격만큼의 맛을 자랑하냐? 는 저에게 아니었습니다. 솔직히 양과 맛에비해 가격이 좀 쎄더라구요 ㅎㅎ좋은 재료들을 썼나봐요.

그러나 맛과 가격이 비례한다고는 못느꼈습니다.

제 입맛에 맞는 메뉴와 그저 그런 메뉴가 좀 뚜렷했어요.


 

맛없다는 뜻은 절 대 아님!! 최소 먹을만함, 최대 존맛탱.

전체적으로 맛있긴 한데, 가격이 부담스러워서 자주 가진 않을 것 같아요.

가신다면 꼭 예약하고 가세요. 그래야 편합니다 ㅎㅎ

제가 먹어본 결과 전복팔보채와 멘보샤, 비펑새우, 칭찡우럭이 진짜 맛있으니 꼭 시켜드세요!

완전 강추입니다. 넘 비싸다구요????

맞아요...여기는 자주 가기 그런, 특별한 날에 가기 좋은 망원동 맛집입니다.

 

미슐랭 가이드에도 소개된 가게니, 가끔 기분내실 때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송년회로도 추천쓰.

 

이상으로 망원동 중식당 맛집 진진 리뷰 마치겠습니다. 이 리뷰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or 댓글로 Jista에게 뿌듯함을 주세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