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우리들은 대부분 피부관리하면 바르는 화장품을 생각합니다. 어릴 때부터 피부는 바르는 것으로 해결한다고 배웠거든요.

그러나 바르는 화장품은 효과에 한계가 있습니다. 왜냐면 화장품의 성분들은 너무 크고, 피부의 구멍들은 너무 작기 때문이죠.

 

화장품에 아무리 좋은 성분을 넣어도 작은 피부구멍을 뚫고 흡수하기에는 너무 크기가 큽니다.

그래서 바르는 화장품의 한계는 보습까지 입니다.

노화는 진피의 콜라겐을 감소시킨다.

저희는 나이를 먹으면서 진피의 80~90%를 구성하는 콜라겐이 감소하게돼요.

콜라겐이 풍부했던 젊은시절, 주름도 안지고 탄력도 좋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했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콜라겐이 감소하여 피부의 탄력은 줄어들죠.

 

20살 이후부터 1살씩 나이를 먹을 때마다 1%씩 콜라겐이 감소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이 콜라겐의 감소를 늦출 수 있을까요?

 

 

 

 

바로 콜라겐을 섭취해주는 것입니다.

콜라겐 하면 떠오르는 식품이 하나 있죠. 바로 돼지껍데기인데요.

동물성 콜라겐의 한계

돼지껍데기는 동물성콜라겐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물론 콜라겐 자체가 많기는 하지만, 동물성콜라겐의 한계가 존재해요. 그 한계는 바로 흡수력입니다.

 

동물성콜라겐은 크기가 매우 큰 분자로 이루어져있어, 체내 흡수율이 2%밖에 되지 않습니다.

전문적으로 살펴봤을 때 동물성콜라겐의 크기는 2000~5000달톤(Da)으로 상당히 큰 편에 속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좀 더 작은 콜라겐을 먹어야한다 이말이죠.

그 작은 콜라겐이 무엇이냐? 어류콜라겐입니다. 어류콜라겐은 저분자콜라겐이라고도 불리는데, 이름 그대로 어류의 비늘에서 추출한 콜라겐입니다. 물고기에 중금속 많아서 걱정이라구요? 비늘에는 없습니다 ㅎㅎ.

 

과학기술 참 많이 발전했어요 그쵸?

 

 

 

 

어류콜라겐은 크기가 500달톤 이하로 동물성보다 4분의 1 에서 10분의 1 정도로 훨씬 작습니다. 게다가 체내 흡수율은 거의 82%에 달하는 정도에요.

 

아니 돼지껍데기 먹으면 2%밖에 흡수가 안됐는데, 이 어류콜라겐을 먹으니 흡수율이 어마어마하네?

 

게다가 한국식품영양과학회지라는 저널에서는 콜라겐을 식품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크기가 1000달톤보다 작야아한다고 밝혔어요.

 

이래서 우리가 콜라겐을 먹을거면 어류로 먹어야한다 이말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어류콜라겐 제품을 골라야하냐?

이게 정말 고민이실거에요.

 

그래 어류콜라겐 먹으면 되는데, 찾아보니까 엄청많던데?? 무슨 기준으로 골라야돼??

 

몇 가지만 보시면 됩니다. 복잡하지 않아요. 왜냐면 판매자들은 자기 제품 장점은 또 기가막히게 홍보하거든요. 단점을 홍보안해서 그렇지 ㅋㅋㅋㅋㅋ

 

어떤 장점을 봐야하느냐

 

 

1. 콜라겐 크기가 작은 제품

저희 몸에 흡수하려면 크기가 작아야 한댔죠? 그 기준은 500달톤입니다. 아마 500달톤보다 작다면 아주 홍보를 오지게 때릴거에요. 우리 제품 정말 작다. 흡수율 대박이다.

 

밥알과 피자중에서 위에 들어가면 뭐가 더 소화 및 흡수가 잘되겠어요 ㅎㅎ바로 밥알이죠.

공신력 있는 기관에서 크기에 대해 시험성적서도 발급하니 성적서 확인도 해주면 좋겠죠?

작은 것이 흡수가 잘된다 꼭 기억해주세요~

2. 잡다한 화학물 안넣었는지 확인

만약 잡다한 화학물을 안넣었다면 아주 자랑을 할거에요. 안정성있는 건강기능식품...얼마나 듣기 좋습니까?

'우리 제품은 무 착향료, 무 착색료, 무 부형제 등등 몸에 안좋을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안넣었다' 만큼 구미가 당기는 멘트가 없죠.

 

대표적으로 몇가지 몸에 안좋으면서 자주 사용되는 성분이 있습니다.

먼저 여러 제품에서 화학부형제로 사용하는 이산화규소는 발암물질로 규정되어있구요. HPMC라는 물질은 과다섭취시 위장병 증상을 일으킨다고 알려져있어요.

 

게다가 어류콜라겐 특유의 비린맛을 잡기 위해 넣는 착향료는 아토피나 ADHD, 동맥경화같은 병을 일으키구요.

 

솔직히 피부건강을 위해 먹는건데, 건강 나빠지면...별로잖아요? 이런 잡다한 화학물이 없는지 확인하는 것도 좋습니다.

3. 콜라겐과 시너지를 일으키는 부원료

이 단계는 솔직히 그렇게 중요하지는 않아요.

결국 시너지거든요. 있으면 좋지만 없어도 크게 상관은 없는?

대표적으로 콜라겐과 궁합이 좋은 성분은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엘라스틴이라는 성분인데요.

콜라겐의 흡수를 도와주고 피부의 탄력 및 장벽을 지탱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제가 요즘 먹고있는 제품은 더작의 저분자콜라겐이란 제품인데요.

정말 홍보를 엄청엄청 하고 있는 곳이에요.

 

성분 구성이나 안정성면에서는 괜찮아보이지만, 요즘 욕먹고있는 요인으로 용량의 감소가 있더라구요.

원래는 500mg * 60정짜리 제품이었는데 1000mg * 30정으로 줄었구요. 하루에 한알씩 60일 먹을 수 있었다면 30일만 먹을 수 있어서 소비자들이 화나긴 했어요.

 

 

 

 

그리고 솔직히 리뷰도...너무 좋은 평이 많더라구요. 중간중간 객관적인 평가의 리뷰도 있었는데, 그 리뷰들을 참고하시면 구매할 때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일단 저도 먹어봤으니까 어떤 제품인지 간단히 리뷰를 남겨볼게요.

 

 

 

 

제형은 알약과 비슷한 '타블렛'타입이구요. 물과 함께 삼켜주면 돼요.

 

하루에 1회 1~2정 먹으면 되는데, 저같은 경우 물과 함께 하루에 1회 1정씩 먹고 있어요.

한 통에 30정이 들어있으니 한달 간 먹을 수 있는 양입니다.

 

크기가 300달톤으로 엄청 작은 어류콜라겐이 많이 들어있고, 몸에 안좋은 화학물들이 들어있지 않아 안정성이 검증된 제품입니다. 그리고 어류콜라겐과 시너지가 좋은 우유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엘라스틴 펩타이드가 들어있어서 흡수력이 좋은 게 장점이에요.

 

 

 

 

단점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먼저 가격...효과를 보려면 꾸준히 먹어야하는데, 가격이 장난아닙니다.

한 통에 24000원으로 한달 먹을 수 있는데, 효과를 보려고 몇 년간 먹을 생각하면...좀 후덜덜하더라구요.

게다가 식약청으로부터 효과를 인정받은 것이 아닌 건강보조식품 느낌이라, 단기간에 큰 효과를 느끼지는 못할 것 같아요.

결론

피부관리를 위해 꾸준히 먹고 있기는 한데, 큰 효과를 느끼고 있지는 않습니다. 아무래도 장기적으로 먹어야 효과있는 제품이니깐요 ㅎㅎ


여러분들도 만약 피부관리를 위해 콜라겐을 드시고 싶다면, 어류콜라겐을 드시기 바랍니다. 인체와 제일 잘맞고 흡수율이 높아서 그나마 효과가 클거예요.

 

그리고 여러 제품들을 보면서, 후기들도 꼼꼼히 읽어보시구요! 제일 중요한 것은 지갑의 여유죠 ㅎㅎ 지갑에 여유있을 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여유있으면 많이 챙겨먹는 것이 도움되니깐요.

 

저는 아마 이번 한번만 먹고 안먹을 것 같아요 ㅠㅠ 지갑에 여유가 없기 때문에 ㅎㅎㅎ

 

오늘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이상으로 포스팅 마칠게요~ 다음에도 좋은 포스팅으로 찾아오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