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자취를 하다보면 제일 걱정되는 것이 돈입니다. 돈 진짜 많이 들어...특히 식비...매일 밖에서 배달시켜먹거나 사먹다보면 돈이 엄청 나가고 아깝습니다.

 

그럼 항상 고민하죠. 어떻게 하면 저렴하고 배부르고 맛있게 배를 채울 수 있을까?

오늘 포스팅에서 이 질문에 대한 한가지 해결책을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고메 함박스테이크!

 

CJ 고메 함박스테이크는 개당 1500원정도에 함박스테이크 고유의 맛은 잘 살려낸 냉동식품이에요. 저녁에 먹을 반찬이 없어 하나 주문하게됐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구요. 조리도 되게 간단해요.

 

지금부터 가격과 포장, 조리법, 조리 후 비쥬얼까지 싹 다 보여드리겠습니다.

 

개당 가격은 최저 1500원까지 떨어진다.

보시면 152g짜리와 540g짜리가 있는데요. 152g은 한 팩당 고기 한덩어리가 들어있구요. 540g은 한 팩당 고기 4덩어리가 들어있는 세트아이템입니다. 540g짜리 3봉지를 구매하시면 17900원으로 12덩어리가 들어있어요. 개당 가격은 약 1500원으로 상당히 저렴합니다.

 

치즈함박스테이크도 있는데, 저것도 함 먹어보고싶네요 ㅎ

 

 

 

위 보시면 4인분이라 적혀있죠? 540g은 4인분입니다. 돼지고기 50.18%에 쇠고기 10.44%로 상당히 밀도 높은 고기 비율입니다.

 

데미그라스 소스도 동봉되어있다.

포장을 뜯으면 고기 1덩어리당 데미그라스 소스가 한 봉지씩 동봉되어있어요. 소스까지 따로 사라했으면 그냥 집에서 케챱뿌려서 먹었을텐데, 전용소스까지 와서 꽤 혜자입니다.

 

조리법으로는 전자레인지, 후라이팬,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할 수 있다.

조리법은 전자레인지로 할 수도있고,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서 할 수도있고, 에어프라이어로 할 수도 있어요.

●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경우

 

1개 2분, 2개 3분 30초, 3개 4분 3초 4개 5분 30초 동안 돌리면 됩니다.

접시에 담아가지고 랩을 씌우면 되구요. 굳이 해동할 필요 없어요. 이 시간동안만 돌려도 아주 기름지게 잘 익습니다.

 

● 후라이팬에 기름을 둘러서 조리할 경우

 

이 방법이 제일 맛있긴해요. 설거지가 귀찮아서 그렇지...먼저 해동을 살짝 하는 것이 좋은데요. 전자레인지로 45초정도만 돌려주세요. 그 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른 뒤 앞 뒷면 골고루 익도록 지져주시면 됩니다. 겉부분이 살짝 바삭하게 익기때문에 제일 맛있어요. 게다가 동시에 계란후라이까지 할 수 있어 매우 좋은 조리법!

 

●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경우

 

해동을 하지 않았을 경우 180도에서 15분동안 돌려주시면 됩니다. 제일 오래걸리고 전자레인지로 조리할 때랑 맛에 크게 차이가 없어서 별로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기름도 살짝 나와서 설거지해야하는 불편함도 있어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한 비쥬얼

실제로 조리하고나서의 비쥬얼인데요. 기름기가 주르륵 조금씩 흐르는거봐... 내 입에서 침 흐르는 모습이 저럴까?? 게다가 색도 갈색으로 넘넘 맛있어보이는 함박스테이크의 모습이에요. 여기에 데미그라스 소스를 뿌려야하는데요.

 

데미그라스 소스는 끓는 물에 2분간 가열하여 녹여주면 돼요.

 

 

 

 

소스까지 전부 뿌리고 난 후 모습인데요.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거봐요. 소스 향도 되게 좋아가지고 위꼴 대박입니다. 여기에 노른자가 안익은 계란후라이까지 얹으면 진짜 대박 맛있음. 밥도둑임!

 

 

 

속이 진짜 꽉차있다. 크기가 작긴 하지만...

반으로 썰어봤는데 속이 진짜 꽉차있습니다. 돼지고기와 소고기의 황금비율 ㅎㅎㅎ 기름기도 많아가지고 식감이 촉촉해요. 겉은 바삭한데 속이 촉촉한 이 느낌!! 여기에 달콤하면서도 신 데미그라스 소스까지 듬뿍 찍어먹으면 식.욕.폭.발.

 

너무 맛있어요. 진짜 급식시간때 함박스테이크가 메뉴판에 적혀있으면 기대되잖아요. 두근두근...맨날 급식 끝나기 10분전에 가서 함박스테이크 3개씩 받고 소스맘껏 뿌렸는데, 그 맛이 납니다. 고메 함박스테이크는 낭만이다 이말이야~

 

밥 한공기 뚝딱 가능하구요. 양은 살~짝 아쉬울 정도예요. 만약 여기에 계란후라이까지 하나 추가하면 괜찮긴한데, 고메 함박스테이크 한덩어리만으로는 살짝 부족하더라구요.


고메 함박스테이크 (냉동), 540g, 1개

그치만 가격이 워낙 저렴하고, 조리도 간편함 + 맛있어가지고 혹시나 저녁반찬이 없어 뭐먹을지 고민되신다면 구매 추천드려요. 계란후라이까지 있으면 밥도둑으로 지명수배당함.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다음에도 자취생들이 먹기 좋은 반찬 있으면 후딱 들고와볼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