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단백질보충제도 먹다가, 닭가슴살 먹다가 운동을 빡세게 하다보니 안먹는 단백질이 없게 되네요. 어떤 유튜버 분이 단백질엔 보충제보다 동물성 단백질이 훨씬 좋다고 하셨거든요. 덕분에 닭가슴살도 병행해서 먹고 있어요.

 

그런데 다 퍽퍽해! 먹으면서 인생 현타오더라구요. 아니 내가 힘들게 운동 다~끝내고 맛있는 음식먹을라는데, 고기가 뻑뻑해서 저작근으로 또!!! 운동하는 느낌이야. 내가 호두까기인형도 아니고? 저작근 운동은 또 개노잼이거든요.

 

그래서 닭가슴살 고를 때 뭘 봐야하느냐! 맛과 촉촉함입니다. 아 솔직히 맛보다 촉촉함이예요. 저작근 운동하기 싫으면 얼마나 촉촉한지 봐야돼요. 이 뻑뻑함만 줄어들어도, 오래 먹을 수 있음.

 

그렇게 찾게된 브랜드가 맛있닭입니다. 얘는 그나마 다른 브랜드보다 더 촉촉해요. 심지어 어느정도 맛도 있어.

오늘 포스팅에서 아주 와닿는 이 녀석의 후기 남겨보도록 할게요.


● 맛은 총 3가지

보통 랭킹닭컴에서 사게되는데요.

1. 고추맛

2. 마늘맛

3. 탄두리맛

으로 맛은 총 3가지예요.

 

미리 얘기해드리자면 탄두리 or 마늘 > 고추맛 순으로 맛있습니다.

● 단백질은 22~24g 정도

칼로리는 전부 110kcal이고, 단백질의 비율이 22~24g정도로 매우 높습니다. 하루 권장섭취량의 약 42%정도 돼요. 그에 비해 탄수화물과 지방은 2~3g수준으로 매우 낮아요.

 

 

닭가슴살이 고단백저지방때문에 다이어트나 헬스하시는 분들에게 인기많거든요.

 

● 1봉지당 전자레인지 2분이면 충분

조리법은 매우 간단해요. 우린 편하게 먹을라고 닭가슴살 완제품 산거잖아요. 요리할게 아니라. 그렇기에 전자레인지 2분이면 해동부터 따뜻해지기까지 충분합니다.

 

저는 다이어트겸 점심으로 떼울라고 3봉지 다 뜯었습니다. 3봉지 해도 330kcal 개꿀?

 

● 따뜻하고 촉촉하게 다 익은 모습

 위부터 탄두리와 마늘, 고추맛인데요. 고추맛은 청양고추가 들어가있어 초록색 알갱이가 보여요. 반면 마늘맛은 살짝 붉은기운들이 돕니다.

 

탄두리는 어그로 오지죠? 속아 넘어가지 마세유. 솔직히 탄투리만 눈에 띔. 완전 커리색을 재현해버렸구요. 이 중 어느 것이 제일 촉촉하고 먹기에 맛있는지 순위 메겨보도록 할게요!(주관주의)


1. 가장 촉촉한 마늘맛

제가 3가지를 동시에 먹으면서 마늘맛이 제일 먹기 좋다고 느꼈어요. 일단 맛있닭의 모든 닭가슴살 크기가 한 입정도라 퍽퍽함은 덜합니다. 아예 없는 것은 아니구요.

 

마늘맛은 그 중에서도 제일 많은 물을 머금고있어요. 진짜 칙촉보다 더 촉촉합니다. 덕분에 퍽퍽함이 거의 안느껴지구요. 갈릭향도 조금 함유되어있어서 어느정도 심심하지않게 먹기 좋더라구요.

 

마늘냄새 안심하냐구요? 걱정 안하셔도돼요. 진짜 향만 조금 있는 수준이예요.

 

2. 커리향을 잘 살린 탄두리맛

두 번째로 괜찮다고 생각한 것이 탄두리맛이예요. 일단 커리향이 깊게 베어있어서, 먹으면서 카레가 땡길정도입니다. 카레향 좋아하시면 맘에 들어하실거예요.

 

반면 커리의 짭쪼롬함이 수분을 다 뺏었는지 제일 퍽퍽했습니다. 사진부터 촉촉함이 거의 없죠? 뭔가 메마른 느낌이예요. 맛을 얻고 수분을 잃은 제품이라 애매하더라구요.

 

 

제가 또 커리를 좋아해서 맛있게는 먹었지만, 커리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다면 퍽퍽함때문에 선호하진 않을 듯?

 

3. 맛이 애매한 고추맛

반면 고추맛...얘는 촉촉합니다. 사진만 봐도 수분이 보이죠잉. 근데 맛이 너무 애매해요. 청양고추라서 매울라나 싶었거든요. 매울뻔 했어. 어 좀 맵겠다...싶으면 안매워. 와 라면국물에 물탄 느낌이야.

뭘까 진짜...일단 퍽퍽함이 없어서 괜찮지만, 맛이 너무 애매해서 얘도 오래먹기 힘들지 않을끼 싶더라구요. 굳이 먹고싶다면 케챱이라도 찍어 먹는걸 추천.


● 절대 안퍽퍽해 진짜야!

집에서 봉지째로도 먹어봤는데, 캬 국물 이렇게 많은거 보이세요? 고추맛과 마늘맛은 이렇게 국물이 많을 정도예요. 퍽퍽함은 걱정 없겠죠??

 

크기도 작고 휴대하기 좋아서 직장에 들고간 뒤 먹기에도 괜찮습니다. 저는 주로 11시쯤 배고플 때 간식으로 먹는데요. 확실히 단백질을 꾸준히 챙겨먹으니, 근육 성장이 더 잘되는 느낌이예요.

 

지금까지는 단백질이 부족해서 100% 성장이 안이뤄졌다면, 이제는 근성장이 눈에 보이는 느낌?? 사진찍고 비교해보면 몸이 커졌더라구요. 살때문은 절대 아님 ㅡㅡ!

 

여러분들도 빡세게 헬스 혹은 다이어트를 진행중이시라면, 퍽퍽하지 않은 닭가슴살도 같이 드시길 권해봅니다. 영양분도 중요하니깐요.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