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양양~Jista입니다!

 

자취생 하면 떠오르는 것! 배고픔에 허덕이고, 계좌 잔액에 허덕이는 모습이죠. 집에 반찬 없을 때가 제일 서러워.

그런 제가 열심히 눈팅하다 찾은 가성비 먹거리가 있습니다. 카카오톡딜에서 구매한 청년상점 떡하니 떡갈비인데요.

 

잡담인데, 카카오톡딜이 집반찬 구하기 개꿀임. 네이버보다 ㄹㅇ!!

 

마침 1+1으로 팔더라구요. 1봉지당 13장을 2봉지해서 26장! 근데 7400원! 지금 한 봉지 다먹었거든요. 가성비 오져가지고 여러분들에게 후기 남겨보겠습니다.

 

특히 자취생분들 이 포스팅 기억해뒀다 나중에 또 할인뜨면 꼭 구매하세요.

 

● 돼지갈비살 30% 돼지고기 25% 닭고기 11%

떡하니 떡갈비는 한 봉지에 780g이고 13장이 들어있어요. 우리가 흔히 아는 인스턴트 떡갈비 있잖아요. 딱 그 모양이구요. 돼지갈비살과 돼지고기의 비율이 높습니다.

 

● 송정식 떡갈비다.

떡갈비는 송정식과 담양식으로 나뉘는데, 담양식은 진짜 소갈비살만 들어가서 압도적으로 맛있거든요. 그러다보니 입 떡 하니 벌어지게 비쌈.

반면 떡하니 떡갈비는 송정식으로 돼지고기를 빚어 숯불에 구운 타입입니다. 너무 싸서 입 떡하니 벌어짐.

 

● 후라이팬 or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기

조리법은 간단히 후라이팬과 에어프라이어로 나뉘어요. 후라이팬에 할 때에는 기름을 둘러야하지만 설거지가 간편하구요. 에어프라이어는 대용량일경우 통이 워낙 커서 설거지가 귀찮습니다.

 

맛은 둘 다 먹어봤는데 비슷합니다. 다만 조리가 편하냐 귀찮냐의 차이가 있습니다.

 

● 후라이팬으로 조리할 경우

후라이팬으로 조리할 경우에는 이 정도의 식용유가 필요하구요. 해동은 굳이 안시켜도돼요.

앞면 뒷면 각각 4분씩만 꾹꾹 조리해주면 노릇노릇 속까지 익습니다.

 

귀찮은 점은 다른 일을 못하고 8분간 열기 앞에서 떡갈비를 봐야한다는 점이에요.

저는 보통 샤워하고 나서 밥을 먹는데, 샤워하고 열기앞에 있으려니 귀찮음!

 

● 기름 닦기가 귀찮아

다 먹고나서 식용유를 닦아야하는 것도 흠입니다. 손에 기름묻으니까 불쾌지수가 매우 올라가는데...그냥 기름 닦지말고 후라이팬 계속 사용할까 고민된다니깐요.

● 계란후라이랑 같이 요리하기엔 좋다.

다만 계란후라이랑 같이 요리하기에는 후라이팬이 최고입니다. 동시에 그냥 지지면 되니깐요. 나중에 보여드리겠지만, 달걀후라이에 떡갈비 찍어먹으면 존맛입니다.

 

●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할 경우

반면 에어프라이어는 타이머를 맞춰놓기만 하면 돼서, 다른 짓을 할 수 있어요.

주로 180도에서 10~15분간 돌려놓는데요. 굳이 뒤집지 않아도 앞뒷면, 속까지 다 익습니다.

기름기도 거의 안나와서 설거지할 때 기름기는 문제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에어프라이어 통이 커서 힘들어요.

 

글고 계란후라이 해먹을라면 후라이팬을 써야되는게 번거로워요!


● 맛 후기

후라이팬이든 에어프라이어든 둘 다 맛있어요. 돼지갈비맛이 살아있당께? 여기에 숯불향까지 첨가되어있음. 고깃집에서 숯불에 갈비구워먹는 줄? 씹었을 때 약간의 육즙도 나와서 지려버려따 이말이야~

이게 개당 500원짜리 떡갈비가 맞나 싶습니다.

 

여기에 노른자를 발라 먹는다? 뜨거운 떡갈비 온도때문에 노른자가 살짝 익어서 진짜 지림. 감자튀김에 케챱 찍어먹는 것마냥 환상의 궁합이에요.

 

자다가도 노른자 떡갈비 소리들으면 벌떡 일어나 먹고싶어짐.

● 전자레인지는 절대 비추

어떤 날은 너무너무 설거지가 귀찮아서 해동안하고 전자레인지에 3분 돌렸는데, 와...진짜 배채우는 용도임. 위 두가지 조리법이랑 맛이 완전 틀려요. 못먹을 정도는 아닌데, 갈비맛도 숯불맛도 다 뒈졌어. 초특급마이크로웨이브가 맛도 뒤지게 하나?

● 양 후기

솔직히 남자한테는 1끼에 떡갈비 한장 부족합니다. 적어도 2장은 먹어야하구요. 약간의 반찬까지 곁들이면 배차요. 근데 개당 500원이니 이 정도만해도 가성비 오지지.

● 총평

카카오톡딜 개꿀입니다. 예전에는 네이버가 제일 저렴한 줄 알았는데, 카카오톡딜이 제일 저렴했어요. 제가 구매한 건 청년상점이라는 곳이었구요. 이런거 자주자주 열리니까, 집 반찬 고민이라면 냉큼 구매하십쇼.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