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신촌의 핫한 클럽이자 헌팅포차인 다모토리5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

다모토리는 2014년까지 2000년대노래를 틀어주면서 감성깊게 술을 마시는 술집이었습니다.

술종류도 믹스 위주로 팔고 그저 연세대학교 학생들끼리 응원가 들으며 떠드는게 전부였죠.

하지만 사장님께서 춤출거면 연세대 학생뿐만아니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보자 하면서 만든 술집이 지금의 다모토리입니다. 과거와는 다른 색을 띄고있습니다.

 

그래서 다모토리는 현재 헌팅을 하러 오는 사람들, 합석을 하고싶은 사람들, 춤을 추고싶은 사람들이 모이고 있습니다.

그중 헌팅과 합석에 특화된 다모토리가 바로 다모토리5입니다. 신촌에서 제일 헌팅과 합석이 빈번하게 일어나는 곳인데요.

다모토리 5는 지하에 위치해있고 지하속에서 1층과 2층으로 나뉩니다.

 

다모토리5는 이렇게 전광판이 크기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가격은 마른안주 8000원 소주 4000원 맥주 4000원 소주밤 8000원 으로 이루어져있어 비싸진 않습니다.

신촌 900펍은 안주는 1개에 술 무제한인 대신 가격이 2만원이죠 거의...

 

다모토리는 신분증 검사를 꼭 합니다! 어떻게 생겨도 꼭 하니까 신분증 꼭 챙겨주시구요. 사진이 애매하다 싶으면 본인 이름 적힌 신용카드도 가능합니다.

 

또한 인기있는 금요일,토요일 같은 경우에 7시30분만돼도 자리가 꽉차서 줄을 서야합니다.

평일같은 경우에는 8시30분에서 9시쯤부터 줄을 서기 시작합니다. 그러니까 그 전에 들어가시면 편하시겠죠?

보통 시간대별로 다르지만 웨이팅시간은 30분~1시간쯤 예상하시면됩니다. 사실 미리들어가면 막차시간에 가는 분들이 많아서 합석을 해도 오래 놀지 못해요. 그래서 합석 고수들은 오래 놀고 싶어서 1차나 2차로 다른 곳에서 미리 술을 마십니다.

 

 

마른안주는 이렇게 푸짐하게 나옵니다. 솔직히 밥을 굶지 않으면 저거 다먹기 힘들어요. 대신 소주밤은 매년 갈수록 양이 줄어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른 곳에서 미리 술드시고 오시는게 좋아요. 소주밤 금방금방 사라지거든요.

현금결제 하시면 탄산음료 캔을 하나 서비스로 주십니다.

 

 

다모토리는 8~9시까지 아직 춤도 많이 안추고 사람들도 덜 취했기 때문에 소극적인 술집입니다. 이 때 헌팅, 합석제안을 하는 것은 살짝...오바죠...자기들끼리 더 놀고 싶을테니깐요.

그니까 9시반에서 10시쯤 사람들이 춤 많이 출 때! 술좀 어느정도 마셨을 때 합석제안 하러 가시면 됩니다.

 

이 쯤 되면 신나는 노래를 연속으로 틀어주고 사람들도 땀 흘리면서 춤을 추거든요. 옷들을 보시면 상당히 핫하게 입고온 것을 볼 수 있어요~

만약 흥은 있지만 사람들이 춤추지 않는다면?? 자리에 앉아서 떼창을 부릅니다.

 

1층에서 노래를 따라부르는 모습이구요.

 

술기운도 팍팍 올라오는 시기입니다. 보통 다모토리 스테이지 안에서 몇명이서 왔냐고 물어보며 합석을 제안하기도 하고

스테이지에서 맘에드는 사람을 찝어뒀다가 분위기가 잠시 차분해지면 테이블로 가서 합석 제안을 하기도 합니다.

물론 신촌 다모토리5안에 있는 사람들은 웬만한 합석 멘트에 질려있긴해요. 그러니까 센스있는 멘트정도는 필요하겠죠?

본인 와꾸가 잘생겼거나 키도 크고 옷빨도 산다 하시면 평범한 멘트로도 아주 충분합니다.

그 자리에서 바로 결정하라고 하기보다는 본인들 소개 하시고 몇분뒤에 다시 올테니 그때 답을 달라고 하면 여자분들도 부담을 덜 느낍니다. 센스있는 멘트도 (매우) 좋지만 상대방을 배려하는 것도 상대 마음을 여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기본 멘트 예시)

A : 안녕하세요 1층 or 2층에서 어느어느 자리에 앉아있는 데 잠깐 술한잔 해도 될까요?

A : 몇명이서 오셨어요? or 몇살이세요? 저희는 ~대 OO살 몇 명인데요. (눈에 보이는 장점 칭찬) ~~가 대단하시네요. 이쁘시네요 등등

A : 여기서 합석이 안된다고 해가지고 자리도 좁고 그런데 괜찮으시면 나가서 한잔 하실래요?(머뭇거릴 경우)지금 바로 정하진 않으셔도 되고 제가 이따가 다시 올게요.

등등 칭찬과 상대방 의사 존중의 태도를 갖춰주시면 돼요.

 

주의사항으로는 다모토리5안에서 합석은 옆테이블이 아닌이상 원칙적으로 불가능입니다. 테이블에 있는 사람들 전체가 움직여버리면 합석하지 말라고 주의를 주기 때문에 합석제안은 1~2명만 가시고, 합석을 받아들이신다면 주위 술집으로 나가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합석하기 쉬운 곳은 보통 여럿이 앉아있는데 폰을 많이하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술자리는 본인들끼리 할말은 이미 다했고 살짝 새로움이 필요한 곳이라고 생각하거든요. 

또한 다모토리5는 까이는 경우가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여러 곳에 제안하는 것도 성공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다모토리5 자리 없을 때 다모토리6로 가라! 포스팅입니다.

 

지금까지 신촌에서 제일 핫한 클럽이자 헌팅포차인 다모토리5의 리뷰였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