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아 새로 온 오피스텔 은근 수납공간이 적더라공? 그렇다고 오늘의집에서 당장 현금주고 수납장 사기에 너무 비싸!! 그래서 인터넷을 찾았죠. 되게 효율적인 애들이 많더라고??

 

특히 제 눈에 띈 것은 책상 밑에 양면테이프로 붙이는 애들. 좁은 원룸 공간 차지도 안해. 디자인도 괜찮아.

 

● 타 제품보다는 가격이 좀 있음

진짜 많은 제품들이 다이소 수납함마냥 저렴하면서도 좋았는데, 저는 위 라라밤이라는 애를 골랐어요. 하나당 7900원이구요. 다른 애들 말고 얘 고른 이유는 단 하나

 

● 크다

크기가 커요. 보통 접착식 수납함은 넓이 다 비슷해. 문제는 높이가 달라. 보통 2~3cm하더라구요?? 그럼 물건 많이 못넣잖아! 나는 방바닥에 물건 개많거든.

 

 

높이 7.1cm인 이 녀석이 되게 끌렸어요. 그래서 리뷰가 하나도 없는데도 불구하고 구매. 내돈내산인 셈이지.

 

● 중국산?

플라스틱 재질로 택배 중 문제 없게 뽁뽁이 포장 완전 잘되어있음. 좀 당황스러웠던 것은 한국에서 제작한 줄 알았는데 중국어가 잔뜩! 중국에서 생산한 제품이드라구.

 

● 구성품

안에는 매직 테이프 2개가 있는데, 이건 그냥 양면테이프입니다. 부착력이 더 좋고, 뗄 때 자국이 안남는 장점이 있다고 해서 매직인듯.

 

● 슬라이드 방식

역시 상상한데로 크기는 다이소 수납함보다 훨씬 큽니다. 슬라이드 형식이라 이렇게 미끄러지듯 열려요. 다만 좀 덜컹덜컹 거리는게 있더라고?? 비포장 도로를 차가 지나갈 때처럼!!

 

● 덜컹거려

왜그런가 하고 봤더니, 약간의 틈이 있어. 수납함 잡아주는 거랑 수납함이랑 틈이 있더라고. 이 틈 덕분에 되게 매끄럽게 열리긴 하는데, 약간의 덜컹거림은 있다! 신경쓰일 정도는 아니예요.

 

● 수납력

실제로 수납하면 어느 정도 들어갈지 테스트해봤는데, 일단 두꺼운 이 화장솜 있잖아요. 잘 들어갑니다. 면봉위에 나둬도 잘 들어가! 거기에 후시딘이나 데일밴드, 테이프, 물티슈, 연필같은 것들을 마구 넣었는데 다 잘들어가더라고.

 

 

크기가 커서 수납력이 되게 짱짱해.

 

 

이제 얘를 책상 밑에 붙일건데, 매직테이프를 먼저 수납함 윗부분에 붙이면 됩니다. 붙이는 위치가 그냥 대놓고 파여있어. 여기에 붙여주면 돼요.

 

● 기포같은거 신경쓰이네

매직테이프가 양쪽에 비닐이 붙어있는데, 한쪽 떼고 수납함에 붙인 모습입니다. 은근 기포같은게 생기더라고. 꾹꾹 눌러도 잘 안없어져가지고 그냥...붙이기로 했습니다.

 

 

마찬가지로 위쪽 비닐 떼주면 책상 밑에 붙일 준비 완료! 참고로 테이프 냄새 살짝 납니다. 좀 좋은 냄새는 아니더라고 ㅎㅎㅎㅎ붙이면 어차피 냄새 안나니까 걱정 노노

 

● 삐뚤빼뚤 노노

나름 이것도 인테리어잖아?? 책상의 수평 수직과 잘 맞춰서 수납함을 붙여주도록 합니다. 솔직히 이 과정이 제일 오래걸렸음. 별 것도 아닌데 되게 신경쓰이더라고?

 

● 주의사항

챠~~~다 붙인 모습입니다. 약 2분간 왔다리갔다리 하면서 수평 맞췄는데요. 이거 한 번 떼면 부착력이 약해져서 재사용이 힘들다고해요. 절대 떼지지 않게 주의해야하고, 24시간동안은 테이프가 책상과 착 달라붙을 수 있도록 기다려줘야함.

 

● 디자인 되게 괜찮아 ㅠㅠ

디자인 보면 둥글둥글하고 색감도 이쁘게 잘나와가지고 책상이랑 조화가 어마어마하더라고?? 게다가 앞쪽에 손가락 넣는 구멍 있어서 서랍 열기도 되게 편해요.

 

● 무거운 것 노노

다만 최대하중 2kg입니다. 너무 무거운 것들 막 넣으면 테이프 떨어지겠죠. 다이소에서 구매한 테이프 부착식 걸이도 최대하중 1kg인데 900g짜리 옷만 걸어둬도 시간지나면 떨어지더라고 ㅎㅎ 여유롭게 넣읍시다.

 

 

개인적으로 원룸 공간도 별로 안차지하고, 디자인도 이뻐가지고 개꿀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집에 수납공간이 별로 없고, 컴퓨터하면서 뭔가 서랍이 필요하다면 라라밤껏도 괜찮음. 리뷰 하나 없지만 내가 오늘 남겼잖아 히히 ㅎㅎ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