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집에 커튼이 없으니 방음도 딸리고, 창가에서 한기가 자꾸 들어오더라구요. 근데도 커튼 살까말까 망설였습니다. 가격이 은근 쎄더라고 ㅎㅎ...그러다 낮에 너무 자주 깨서 결국 암막커튼 주문!

 

하지만 이 자취러의 슬픔이 있다면 못 박을 때 눈치보인다는거...이런 우리의 수요를 아는지 역시나 아이템이 있네요.

 

안뚫어고리 커튼 브라켓입니다. 저는 ver 1을 주문했구요. Ver 4까지 있어요. Ver 1은 커튼봉과 레일 둘 다 적합한 버젼이래요.

 

● 가격

가격은 10900원이구요. 못 없이 커튼다는 브라켓으로 되게 유명합니다. 꽤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함. 쿠팡 리뷰도 되게 많더라구요. 구매하게 만든 요인이었음.

안뚫어고리 커튼 브라켓 ver 1, 화이트

 

● 구성품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안뚫어고리 본품 2개랑 상고리 2개 브라켓 2개 해서 총 2개가 한 묶음으로 와요. 미리 말하자면 커튼 달 곳의 길이가 200~250cm 정도에 적합합니다.

 

제 집은 332cm인데, 적어도 3개가 필요하더라구요 ㅎㅎ 가운데 받쳐주는 상고리가 없으니 살짝 봉이 휘게됨.

 

● 원리

문틈에 걸어두고 나사로 조여두면 굳이 구멍을 내지 않고도, 압박감만으로 고정이 되는 원리입니다. 간단하지만 되게 편리하죠. 마치 문틈철봉같은 느낌??

 

● 조립법

조립은 간단해요. 은색으로 된 브라켓을 이 커튼걸이에 딱 소리 나게 끼우면돼요. 큰 힘이 필요로 하는 것도 아니구, 그냥 위치만 맞추면 잘 끼워지더라구요. 한번 끼면 잘 안빠짐!

 

● 가장 골치아픈 단계

다음 두 개를 맞춰서 끼우면 되는데, 이게 좀 난이도 있어요. 뭔가 딱 맞아서 끼워지는게 아니라 어거지로 끼우는 느낌이거든요.

 

저 튀어나온 흰색 철에다가 은색 구멍부분을 어거지로 끼워요. 처음엔 수직이 되게 꽂은 뒤 90도 돌려서 어거지로 끼우는 겁니다. 어거지로 끼우다보니 고정이 되겠죠!

 

● 내구성이 의심돼 불안해

근데 저 흰색 코팅된 철이 막 벗겨지고 난리예요. 솔직히 끼우면서 부러질까봐 걱정됐음... 부러지면 아예 못쓰거든. 여기서부터 살짝 내구성이 걱정되긴 했는데, 아직까지 부러지진 않았어요. 여기 부분 내구성 좀 어떻게 해야할 듯!!!

 

 

아무튼 잘 끼우면 이런 모양이 됩니다. 방향 거꾸로 달면 개 난리부르스니까 조심조심 ㅋㅋㅋ

 

● 열심히 설치

이제 문틈에 붙여서 나사를 돌린 뒤에 꽉 맞게 고정시켜주면 됨!! 나사가 처음엔 공회전하는 것 같았는데 들어가는 게 맞더라구요. 나사가 길쭉해서 웬만한 두께의 문틈?? 다~~ 커버 가능!!

 

저는 커튼봉의 끝과 끝을 지지해주기 위해 문틈의 끝과 끝에 달았습니다.

 

 

가까이서 보시면 이렇게 나사가 강력한 힘으로 압박을 하기에, 커튼 브라켓이 무너지지 않아요. 솔직히 이것만 보면 흔들림 되게 심할 것 같거든요?

 

● 지지력 강하다

과감히 말할게요 나사힘이 엄청나서 흔들림 없습니다. 시몬스 침대 그 자체. 나사 꽉 조이고 난 뒤에 손으로 흔들어봤는데, 전혀 안흔들려요. 오히려 찍고 있는 스마트폰이 흔들리지 ㅋㅋㅋㅋ나사의 지지힘 자체는 엄청 튼튼합니다.

 

● 커튼봉 혼자서 설치 완료

이제 여기에 쿠팡에서 주문한 저렴이 커튼 봉을 달았는데요. 안뚫어고리 브라켓은 지름 25mm 커튼봉까지만 커버가 가능해요. 커튼봉 종류 보시면 25mm랑 35mm있는데, 꼭 25mm로 주문하시구요.

 

이렇게 어거지로 끼우면 쏙 하고 들어갑니다. 커튼봉 자체는 고정이 잘돼요. 문제는 상고리가 돌아갑니다. 아까 어거지로 구멍 2개 맞춰서 끼운 거 있잖아요. 아무래도 어거지로 끼우고, 끼우는 과정에서 철이 깎이다보니 커튼봉 설치과정에서 상고리가 자꾸 돌아가더라구요.

 

혼자서 설치하는 데 애먹었습니다.

 

● 개별로도 팔았으면 좋겠다

특히 저희 집 가로 길이가 더 넓어서 그런 것도 있음!! 332cm라서ㅠㅠㅠㅠ게다가 브라켓이 총 2개 왔잖아요. 아 이거 왜 2개 한 세트로 파는거야?? 우리집은 딱봐도 3개 필요할 것 같았는데, 4개 시키면 한 개 남아서 2개시켰거든요.

 

그러다보니 중간에 잡아주는 무언가가 없어. 커튼봉이 아래로 힘받아서 휘었음 ㅋㅋㅎㅋㅎㅋㅎㅋㅎㅋ 물론 기능상 불편은 없는데 시각적으로 불편해!! 뭔가 불안하잖아. 한개씩 추가 상품으로도 팔아주세요 ㅠㅠㅠ

 

● 결론

결론적으로 커튼봉 진짜 잘 듭니다. 암막커튼 어느 정도 무게 있는데 안무너지고 잘 지지해줘요. 다만 저 부분의 철이 너무 약해요. 부러질랑 말랑 되게 불안해. 아마 100명중 5명정도는 저 부분 어거지로 흔들면서 끼우다가 부러뜨리기도 할듯...별점 1개의 원인!?

 

못 없이 커튼 달기 원하시는 분들은 안뚫어고리 괜찮습니다. 일단 가격만큼의 값어치는 해요. 다만 부러질 수 있고, 추가적으로 더 필요할 수 있으니 2세트 사는 것 추천드립니다.

 

오늘 제가 준비한 포스팅은 여기까지구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