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안뇽하세여 ㅎㅎㅎㅎJista입니다.

 

날씨가 상당히 따뜻해지는 요즘 주위 지인들과 약속 많이 잡으실텐데요. 저녁에 약속 잡다보면 소주 한잔 걸치기 마련이죠~그럴때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할만한 무난한 음식이 뭐있을까 고민하실텐데, 신촌에 그 고민을 해결해줄 맛집이 있습니다.

바로 김치찌개 맛집 신촌 다발 김치찌개 인데요.

신촌 노랑통닭이나 마라탕 맛집 라화쿵부 옆에 있구 약국과도 가까워서 찾아가기 쉬운 곳이에요 ㅎㅎㅎ.

연세대 정문이랑 5분~6분이라서 연대생들도 많이 찾아가는 맛집입니다.(연대 맛집)

 

개인적으로 김치찌개에 묵은지 김치가 적당히 신 맛을 내주어 맛을 돋구고, 삼겹살과 두부, 조미료들이 잘 어우러져서 밥도둑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저녁에 소주를 걸친다면 라면사리까지 넣어줘서 엄청나게 배부른 술자리, 모두가 만족할만한 술자리가 될거에요.

 

어떤 곳인지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가게 외관

가게 외관부터 벌써 김치찌개가 맛있는 집이라고 자신감을 보이는데요.

밥도둑과 술도둑인거 저는 인정합니다. 여긴 가보면 알아요. 재방문율 매우 높은 신촌 찌개 맛집이거든요.

 

지하에 있고 간판이 엄청 큰건 아니라 처음 보시면 찾기 힘드실수도 있어요. 그럴땐 옆에 있는 코인노래방을 찾아보세요.

코인노래방은 진짜 눈에 띄거든요 ㅋㅋㅋㅋ.

가게 내부

지하로 내려가시면 정말 드라마에서 나올법한 회식장소가 나오는데요.

안쪽에 소주한잔 걸쳐야 할 것 같은 원형 테이블 인테리어, 등받이 없는 검정 소파의자, 하얀 벽면들은 

회사 드라마 세팅장을 연상시키네요.

테이블 가운데에는 김치찌개를 데워줄 버너가 있고 약 7테이블정도 가게에 있었습니다.

그만큼 저녁에 늦게가면 자리가 없어서 웨이팅 할 수도 있어요.

 

가게는 그렇게 넓지 않아서 만약 테이블이 꽉차면 돌아다니기 살짝 불편하실수 도 있어요.

밥을 인원수대로 시키면 밥이 무한리필일 뿐더러 반찬도 셀프리필해야해서 돌아다닐 일이 좀 있거든요 ㅎㅎ

테이블 위는 수저 젓가락 집게 가위 통이 있고 휴지가 세팅되어있어요.

앞접시는 가져다주셨는데 상태가 깨끗했습니다. 물론 저희것만 깨끗할 수 있으니 꼭 살펴보시고

저희는 너무 배고파서 메뉴판 찾았는데 메뉴판은 벽에 붙어있더라구요.

메뉴판

메뉴판을 보시면 다발김치찌개(다인용)와 다발김치찜이 있는데 둘의 차이는 없대요.

그냥 인원 많으면 다발김치찌개 시키는게 개이득 같습니다.

공기밥이라는 단어 대신에 대접밥이라고 있는데 김치찌개 시키면 자동으로 인당 1개씩 갖다줘요.

현미밥으로 나오구 현금결제시 신라면사리 서비스를 준다고 하네요~

 

저희는 다발김치찌개 大 와 계란말이를 시켰어요.

진짜 저녁이었으면 라면사리와 소주 추가 시켰다ㅎㅎㅎㅎㅎㅎ.

 

음식 사진

약 10분정도의 기다림 끝에 다발김치찌개가 나왔는데요.

미리 다 끓여서 나오기 때문에 저희는 데우기만 하면 돼요.

처음 딱 나왔을 때 비쥬얼인데 대파도 송송송 잘려져있고 엄청 큰 냄비에 나와서 양도 많아보여요!

다발 김치찌개는 삼겹살과 묵은지 김치가 같이 들어있는데 삼겹살은 다 잘려서 나오지만 김치는 직접 잘라줘야돼요.

그래서 저희는 아까 본 집게와 가위로 김치를 총총 잘라주었어요~

김치가 엄청 길쭉해서 집게로 꽉 잡고 잘라줘야돼요. 근데 너무 길쭉하다보니 자르기가 힘들더라구요 ㅎㅎㅎ

이런 인심 너무 조아요~

위쪽에 보시면 두부도 엄청 많이 들어있는데 저것도 떠서 먹으면 최고입니다.

 

김치를 다 자르면 이렇게 보글보글 익히는데요. 물론 다 익혀서 나오기 때문에 바로 먹어도 되지만 동영상 찍을라고 각좀 잡아봤어요 ㅋㅋㅋㅋ. 진짜 먹음직 스럽게 잘 익네요.

김치찌개 색부터 군침돌게 만드는 빨강색인데 비쥬얼 그대로 그 맛입니다.

안에 삼겹살이 얼마나 들었는지 보여드리기 위해서 국자로 살짝 떠봤는데요.

다 빨개서 보일지 모르겠지만 국자 밑에 부분에 삼겹살 엄청 많이 떠졌어요.

大자를 시켰는데 5명이서 먹기 부족함이 없는 삼겹살 양이더라구요.

물론 삼겹살 1개 1개의 크기는 크지 않지만 김치찌개가 잘 스며들어서 정말 맛있어요.

사진 다시보는데 군침 도는중... 존맛탱이었다 삼겹살 또 먹고싶다.

 

특히 김치찌개엔 라면사리인데 라면사리까지 추가해주시면 캬~~~~~~~~~~~~~환상조합완성.

최고의 가성비 안주 아니겠습니까?? 소주 안시키고 밥으로 먹어도 배불리 밥한끼 가능해요.

신촌에서 이정도로 저렴하게 먹기 살짝 힘들어요~

이건 저희가 추가로 시킨 6000원짜리 계란말이인데요. 너무 계란말이 먹고싶고 당장 안먹으면 죽을거 같다 하시면 시키시고 아니면 시키지마세요. 모짜렐라 치즈라도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6000원 내고 먹기엔 살짝 아까운 면이 있습니다~

마무으리

결론적으로 너무나도 맛있는 다발 김치찌개를 인당 6000원에 배불리 먹었어요.

밥도 무한리필이라서 배고프면 더 떠올수도 있고 김치찌개에 김치, 두부, 삼겹살 엄청 들어있어서

고기가지고 싸우지도 않았어요 ㅋㅋㅋㅋ. 삼겹살에 김치찌개 스며든거 너무 맛있는것...


 

진짜 다시 포스팅하는 와중에도 군침이 도는게 재방문 의사 매우 만땅입니다.

신촌에 한 때 김치찌개가 인기여서 가게들이 많이 생겼었는데 지금은 아마 3개정도 있을거에요.

각자 비슷비슷한데 다발 김치찌개가 접근성이 좋기도 하고 점심에도 열어서 자주 가게 되네요.

 

소주 가격 5000원으로 오르기 전에 김치찌개와 라면사리를 안주로 찾아가볼 예정입니다.

여러분들도 신촌 점심 뭐먹을지, 신촌 찌개 맛집 찾고 계신다면 다발 김치찌개 추천드려요!!진짜 존맛탱 강추임.

가서 만족스러운 밥 한끼 하실거라고 생각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버튼이나 댓글 부탁드려요~

 

2019/06/05 - [맛집에 대한 후기] - 신촌 즉석떡볶이 맛집 :: 홍대에 체인점만 4개인 또보겠지 떡볶이 리뷰

2019/05/10 - [맛집에 대한 후기] - 신촌 고기 맛집 추천 :: 돼지고기가 너무 맛있어 항상 웨이팅있는 신촌 공복 리뷰


-->